매일신문

대구경북디자인센터, 23일 IT융복합디자인 세미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재)대구경북디자인센터는 23일 디자인센터 5층 컨벤션홀에서 'IT 융복합 디자인 발전전략 국제 세미나'를 연다.

이번 세미나는 IT 융복합 관련 기업의 선행상품 기획 방향성과 발전방안 모색을 통해 IT 융복합 거점도시를 추진하고 있는 대구시 정책을 견인하기 위해 기획됐다.

세미나에는 미국 신시내티대 최수신 교수가 'Design for Innovation : Next Strategical Dimension'을 주제로 강연하고, 일본 산업디자이너협회 이사장인 아사카 다카시씨가 '의료기기의 현상과 미래', 이혜선 이화여대 교수가 '선행상품 디자인개발 소비자 리서치'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세미나 참석자들은 제품의 키워드에서부터 이미지를 시각화·구체화하고, 사용자 및 환경연구를 통해 하나의 상품으로 발전시켜가는 프로세스 방법 습득이 가능할 것으로 디자인센터 측은 기대하고 있다. 또 소비자의 하루를 시간대별로 스토리화해 우리 일상에서 필요한 제품을 찾아내는 강연과 공통주제 워크숍도 공감대를 얻을 것으로 보고 있다.

문의 053)740-0037.

정욱진기자 penchok@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환단고기' 발언에 대해 대통령 지지자들에게 의견을 요청하며 토론을 제안했고, 이에 대해 한동훈 전 국민...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비보이 신화로 불리는 댄서 팝핀현준이 백석예술대학교 실용댄스학부에서 부적절한 언행으로 사임하며 사과했다. 방송인 박나래는 전 매니저의 주장에 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