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그것이 알고 싶다'가 검찰의 잘못된 로고를 사용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0일 방송된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정식 검찰 로고가 아닌 검찰을 조롱하기 위해 인터넷에서 떠도는 로고 가운데 칼 대신 삽이 그려진 잘못된 로고를 사용했다.
이에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은 22일 오전 홈페이지를 통해 "잘못된 검찰의 로고가 방송에 나가는 사고가 발생했다."며 "확인결과 그래픽 제작진이 로고를 만드는 과정에 실수로 인한 것이다"고 해명했다.
이어 제작진은 "제작물의 확인과정에서 실수를 방지했어야 하나 본의 아닌 실수로 시청자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고 사과했다.
아래는 사과문 전문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입니다.
지난 토요일 (2010년 3월 20일) 방송된 편에서 검찰의 정식 로고가 아닌, 잘못된 검찰의 로고가 방송에 나가는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확인결과, 이는 검찰의 로고를 사용하여 그래픽을 만드는 과정에서 잘못된 로고를 사용하여 방송 화면을 만들었기 때문에 발생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여러 차례 확인과정을 통해 이와 같은 실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했음에도, 본의 아니게 제작진의 실수로 시청자 여러분들에게 심려를 끼쳐 드려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본 프로그램의 방송내용 다시보기 서비스는 이와 같은 실수를 바로잡기 위해 잠시 중지토록 하였습니다. 올바른 검찰 로고 화면으로 수정한 후 다시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제작진의 실수로 잘못된 검찰 로고가 방송에 사용된 점 사과드리며 시청자 여러분들의 넓은 이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 드림
현제 제작진은 위와 같은 사과문을 올려 공식적으로 사과 했다.
문제가 된 프로그램은 현재 다시보기 서비스가 중단되었으며 제작진은 잘못된 로고 교체 후 다시 서비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티즌들은 "제작진이 용감하다" "SBS를 다시보게됐다" "신중을 기해 프로그램을 만들지 않다니 실망이다"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뉴미디어본부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