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명품부터 아동가구까지…엑스코가구몰

대구 유통단지에 있는 엑스코가구몰은 개점 9년 만에 지역을 대표하는 전문 가구 전시판매장으로 성장했다. 대구는 10년 전만 해도 8곳의 가구골목과 대백가구가 있어 국내에서 유통되는 가구의 모든 것을 살펴보고 구입할 수 있을 정도로 가구 유통산지로 명성이 있었다. 하지만 이들 가구골목에는 좁은 공간에 많은 매장이 들어섰고, 차별성 없는 브랜드들이 많이 입점했다는 단점이 있었다.

2000년대 들어서면서 이들 가구골목들이 하나 둘 씩 개발붐에 따라 외곽지로 밀려나거나 없어지면서 2001년 엑스코(EXCO) 개관과 함께 들어선 것이 엑스코가구몰이다.

이 엑스코가구몰은 엑스코 지하 2층 1만여㎡의 대형 면적에 국내의 유명 종합가구 및 수입 명품가구류, 최신 유행의 디자인 가구, 친환경 가구 등 가구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비교 구매할 수 있는 편리한 가구 쇼핑공간으로 조성됐다.

이 곳은 접근하기 쉽고 넓은 주차공간 등으로 대구 시민은 물론 인근 도시에서도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가구 명소로 자리매김 했다. 특히 국내외의 품질 좋은 다양한 가구와 넓은 동선, 감각적인 인테리어 및 디스플레이 등을 통해 쾌적한 매장 환경을 갖추고 있다. 편안하게 다양한 가구들을 한 자리에서 모두 비교해보고 구매할 수 있는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EXCO의 대형·국제 전시회가 열릴 때마다 대구를 찾는 외국인에게 우리의 주거환경을 살펴보고 생활 수준을 가늠해 볼 수 있는 볼거리를 제공하는 역할도 하고 있다.

이 곳에는 국내 유명종합 가구류로 을지나타리가구(이태리, 스페인 가구풍의 고급가구), 가구쟁이 류영수(오크원목을 사용한 독특한 디자인의 가구), 윤씨농방('상감 기법'을 사용한 한식가구류), 퍼시픽 그린(코코넛 나무의 원목을 사용한 소파, 식탁, 장식장 등), 숙위 홈(고급 안방가구류, 소파류, 식탁류, 수입가구), 에몬스가구(혼수가구 종합업체) 등이 입점해 있다. 또 침대 전문브랜드로는 흙표 흙침대, 에이스 침대, 시몬스침대, 고려참숯침대, 트럼프가구 등이 있다.

또 소파 전문 브랜드로는 다우닝쇼파(식탁류, 거실 가구류), 컨템포러리 모던 디자인 소파류 및 식탁, 침대 등을 판매하는 리젠시 가구와 CASA 가구, 오크 밸리(앤틱과 모던의 수입소파류) 등이 입점했다.

친환경 순수 자연목 가구 브랜드로는 스칸디아가구(혼례·학생·서재 가구, 식탁, 침대), 팀버가든(아동용 학생 가구류), 공공디자인(원목 디자인 공방업체), 아피나가구(원목 가죽소파, 식탁, 침대), 올드타임(고전가구, 탁자, 교좌상, 식탁, 침대)등이 들어서 있다. 이밖에도 일룸가구(학생용가구와 리빙제품류), 예담 디자인(침구, 침장 디자인 및 제작 시공), 숙위 홈(수입벽지와 커튼, 침장) 등이 활발한 영업활동을 하고 있다.

경제부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