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신선한 먹을거리를 제공하는 전문업체로 인정받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진식자재도매센터(대표 김지훈·대구 수성구 지산동)는 대구경북 최대 규모의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업체이다. 농수산물에서 공산품에 이르기까지 식자재 전반의 구매·가공·물류·전산 등의 토털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 9월 설립된 이 업체는 '우리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고객의 성공을 지원하는 기업'을 경영이념으로 삼고 있다. 박준규 부장은 "첨단 수주시스템과 전국 물류망 구축으로 유통단계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공급가격도 저렴한 편"이라고 말했다.
우진식자재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포인트카드 적립, PP(선불)카드 발급 등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결제액의 0.2%를 적립하는 포인트카드는 적립액이 1만원 이상일 경우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PP카드를 구입하면 결제액의 3% 추가 입금해준다.
구매 과정도 쉽고 빠르게 진행된다. 방문을 하지 않고 전화나 팩스로 주문이 가능하다. 매장을 방문해 즉시 구매할 수도 있다. 담당직원을 1대 1로 배치해 구매상담, 계산, 포장, 차에 실어주는 서비스까지 일괄적으로 한다. 고객전용 대형주차장(1천여평)을 갖춰 쇼핑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이 업체는 자체 유통사업부를 운영하고 있다. 산지구매와 협력업체를 통한 통합구매로 생산시기와 비수기를 고려한 대량구매 및 저장관리를 한다. 냉장고, 냉동·예냉실, 하역장을 갖추고 있어 양질의 식자재 관리가 가능하다고 한다. 고객상담데스크는 고객이 필요한 식자재 전반에 대한 구입상담, 신규 개점에 따른 식재료 및 잡화, 집기에 대한 상담, 물품구매 및 쇼핑에 관련된 클레임의 신속 처리 등을 맡고 있다.
박 부장은 "고객이 식자재를 직접 구매할 경우 생기는 수급 및 가격 불안정의 부담을 줄일 수 있고, 비용 및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음식점, 교육기관, 의료기관, 관공서 등이 주요 고객"이라고 말했다.
경제부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