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식 매장 구성에다 국내외 200여개 브랜드를 확보한 올브랜. 단연 지역 아울렛 점포 중 최대 면적과 최다 브랜드 보유, 편리한 주차공간으로 지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아울렛 고유의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면서도 품격 높은 서비스를 강화하면서 구미·경주·의성 등 경북 지역 소비자들까지 끌어들이고 있는 것.
연중 50~80%의 높은 할인율을 유지하는 '착한 가격'과 더불어 여성의류, 진·캐주얼, 남성정장, 스포츠, 아동복까지 대양한 MD구성을 갖췄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올브랜 관계자는 "현재의 MD에 만족하지 않고 늘 보다 나은 브랜드를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올해 봄·여름 MD에서는 아웃도어 밀레와 휠라스포츠, 골프웨어인 MU스포츠, 캐주얼 지오다노와 잠뱅이, 라틀레틱, 팀스폴햄 등이 신규 입점해 더욱 다양한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최근 올브랜이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것은 '가족단위 문화공간 창출'이다. 단순히 싼값에 옷만 사는 곳이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나들이를 나와 외식을 하고,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하고자 하는 것.
이런 '쇼핑문화공간' 창출의 하나로 올브랜에서는 넓은 광장을 이용, 매주 문화 공연과 토요 알뜰장터를 열고 있다. 28일에는 제1회 전국 아마추어 댄스경연대회가 성황리에 열렸고, 4월 중순 2회 대회를 위한 예·본선이 열릴 예정이다. 4월 3, 4일에는 3회를 맞이하는 '올브랜아울렛배 테니스대회'도 열린다. 그 외에도 댄스공연과 색소폰 연주회, 탁구대회 등이 정기적으로 열려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 매주 토요일에는 농촌마을 활성화를 위한 '올브랜 토요 알뜰장터'가 열린다. 농촌지역 주민들에게는 고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도시민들에게는 값싸고 품질 좋은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 장터와 더불어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에는 '도전! 우리 동네 가수왕'이라는 타이틀로 지역 주민이 참여하는 가요제를 진행, 푸짐한 상금과 경품을 제공하고 있다.
김국현 올브랜 사장은 "이제 아울렛은 단순히 쇼핑만 하는 곳에서 탈피해야 하며, 백화점에 버금가는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올브랜을 찾은 고객들이 쇼핑을 비롯해 먹고, 즐기고, 놀 수 있는 갖가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민들의 가족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올브랜은 장기적으로 문화센터를 비롯해 갤러리홀, 피트니스센터, 푸드코트 등을 확충해 고객들이 건물에서 원스톱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계획을 차츰 실현시켜 나갈 계획이다.
경제부.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