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그룹계열사인 한솔건설은 포항 효자토지구획정리지구에 583가구의 '효자 솔파크'를 24일부터 분양한다.(조감도)
효자 솔파크는 지하 1층, 지상 23~32층 규모이고 전용면적 76㎡ 100가구, 84㎡ 368가구, 120㎡ 55가구, 122㎡ 60가구로 2012년 준공 예정이다.
효자지구는 교통, 자연환경, 편의시설 등을 고루 갖춘 주거중심 계획단지로 솔파크를 비롯 2천600여가구의 아파트가 들어서는 대규모 주거타운이다. 인근에 홈플러스, E마트, 롯데마트 등 쇼핑시설과 성모병원, 포항시청, 남구청 등 생활과 밀접한 각종 시설들이 집중돼 있다. 또 효자지구내 효자초교와 인근의 제철 초·중·고교, 포스텍 등 우수한 교육환경도 자랑한다.
한솔건설측은 지상주차장을 최소화한 지하주차계획으로 녹지면적을 넓히고 다채로운 수목을 식재, 자연의 혜택을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친환경 녹색 주거단지로 효자 솔파크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생태연못이 조성되는 하림광장을 비롯 단지 곳곳에 중앙광장, 휴게·놀이시설, 건강마당 등의 다양한 테마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 주거선호도 및 프라이버시 확보가 어려운 1층 공간을 필로티 구조로 시공하고 통행 안전을 위해 차량과 보행자 동선을 분리했다.
회사측은 실수요자들의 주거선호도를 최대한 반영한 실속평형대 건립으로 자산가치와 주거메리트가 높고, 분양권 무제한 전매 등 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 홍보했다. 효자 솔파크 모델하우스는 24일 오픈 예정이며 분양문의는 054)254-3366으로 하면 된다. 포항·강병서기자 kbs@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포항 찾은 한동훈 "박정희 때처럼 과학개발 100개년 계획 세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