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자치단체장과 시·도 교육감이 1일 일제히 취임식을 갖고 민선 5기 닻을 올렸다.
김범일 대구시장은 1일 오전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각급 기관장과 지역상공인 및 각종 사회·직능단체, 근로자, 소외계층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가졌다.
김 시장은 취임사에서 "'더 큰 대구'를 만들어 대구가 꿈꾸는 '희망의 도시 일류 대구'를 반드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취임식에 앞서 구청장·군수 당선자와 함께 신암선열공원묘지 및 앞산 충혼탑을 참배하고 2·28기념중앙공원에서 기념식수를 했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이날 오전 경주세계문화엑스포장에서 지역 기관·단체 관계자와 주민 등 1천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가졌다. 김 지사는 "동남권 신공항 밀양 유치 등 대형사업을 반드시 성사시키고 도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4년간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동기 대구시교육감은 1일 오후 시교육청 강당에서 취임식을 가졌다. 취임식에는 대구시장을 비롯한 기관장과 사회단체장, 본청 직원 및 지역교육청 교육장, 직속기관장 등 교육가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영우 경북도교육감은 같은 날 오전 별관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가졌다. 이 교육감의 취임식은 경북교육 방향을 제시하는 취임사에 이어 대통령 당선축하 메시지, 교육위원회 의장 축사 및 축하음악 연주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대구시 일부 구청장들은 취임식을 갖지 않는 대신 봉사활동이나 민생현장을 챙기는 것으로 대신한다.
윤순영 대구 중구청장은 1일부터 5일간 현안이 있는 곳을 방문, 다양한 계층과 대화하는 등 민생현장 챙기기를 한다. 임병헌 남구청장은 취임식을 월례조회인 '변화의 날' 행사로 간소하게 치르고 취임식 후 무료급식소에서 봉사활동을 했다. 곽대훈 달서구청장은 구청 대강당에서 직원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청장과 직원의 교감을 위한 '프리허그' 시간을 가졌다.
사회1·2부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