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민선 5기 개막…대구경북 단체장·교육감 취임식

대구경북 자치단체장과 시·도 교육감이 1일 일제히 취임식을 갖고 민선 5기 닻을 올렸다.

김범일 대구시장은 1일 오전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각급 기관장과 지역상공인 및 각종 사회·직능단체, 근로자, 소외계층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가졌다.

김 시장은 취임사에서 "'더 큰 대구'를 만들어 대구가 꿈꾸는 '희망의 도시 일류 대구'를 반드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취임식에 앞서 구청장·군수 당선자와 함께 신암선열공원묘지 및 앞산 충혼탑을 참배하고 2·28기념중앙공원에서 기념식수를 했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이날 오전 경주세계문화엑스포장에서 지역 기관·단체 관계자와 주민 등 1천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가졌다. 김 지사는 "동남권 신공항 밀양 유치 등 대형사업을 반드시 성사시키고 도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4년간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동기 대구시교육감은 1일 오후 시교육청 강당에서 취임식을 가졌다. 취임식에는 대구시장을 비롯한 기관장과 사회단체장, 본청 직원 및 지역교육청 교육장, 직속기관장 등 교육가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영우 경북도교육감은 같은 날 오전 별관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가졌다. 이 교육감의 취임식은 경북교육 방향을 제시하는 취임사에 이어 대통령 당선축하 메시지, 교육위원회 의장 축사 및 축하음악 연주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대구시 일부 구청장들은 취임식을 갖지 않는 대신 봉사활동이나 민생현장을 챙기는 것으로 대신한다.

윤순영 대구 중구청장은 1일부터 5일간 현안이 있는 곳을 방문, 다양한 계층과 대화하는 등 민생현장 챙기기를 한다. 임병헌 남구청장은 취임식을 월례조회인 '변화의 날' 행사로 간소하게 치르고 취임식 후 무료급식소에서 봉사활동을 했다. 곽대훈 달서구청장은 구청 대강당에서 직원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청장과 직원의 교감을 위한 '프리허그' 시간을 가졌다.

사회1·2부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