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히트제품 무료체험' 대구경북 5개 中企 참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경북의 5개 중소기업 제품들이 중소기업진흥공단이 모집하는 중소기업 히트제품500(www.hit500.or.kr) 무료체험단 제4회차 참여제품으로 선정됐다.

이 행사는 인터넷 사이트(www.hit500.or.kr)를 통해 선정된 '무료체험단'이 제품을 체험한 뒤 해당 제품의 체험후기를 블로그나 카페 등에 게재하는 임무를 수행토록해 제품의 신뢰도와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된 것이다.

이번 무료체험단 86개 참여제품 중 대구경북에서는 ▷대우침장의 '아미닉스 매트리스 커버' ▷호유방의 '함몰 유두 교정기 니플업 꼭지' ▷동국세라믹의 건축내외자재 내진벽돌, 점토벽돌, 현무암 등 ▷㈜다로의 얼음물에 잘 녹는 다로 차 ▷㈜아이텔의 조명색상 가변형 수족관 등 5개 제품이 뽑혔다.

히트제품500 사업은 3월부터 1차 34개, 2차 54개, 3차 78개에 이어 이번에 86개 등 모두 504개 제품을 선정했는데, 이 중 대구 12개, 경북 17개 등 지역 제품은 29개에 이른다.

중소기업 히트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와 반응은 뜨거웠다. 이 행사는 판로개척과 홍보에 애를 먹는 중소기업제품을 소비자가 체험하게 해 제품홍보, 브랜드 이미지 확산 등 직접적 광고효과뿐 아니라 다양한 소비자 의견을 제품에 반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1회차에 참여했던 작업용 의자 제품 생산업체인 근우테크㈜ 박춘숙 대표는 "제품 홍보에 많은 도움이 됐고, 다양한 소비자의 의견이 제품 개발과 영업 전략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심현석 중진공 대경본부장은 "판로와 홍보에 부담을 느껴 온 중소기업들이 이 사업을 통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체험과 반응을 체감할 수 있고, 자사 제품에 대한 인지도 상승 등 제품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어 매출 상승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53)601-5264.

김진만기자 factk@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조국 혁신당의 조국 대표는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비상계엄 사과를 촉구하며, 전날의 탄핵안 통과를 기념해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극우 본당을 떠나...
정부가 내년부터 공공기관 2차 이전 작업을 본격 착수하여 2027년부터 임시청사 등을 활용한 선도기관 이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2차...
대장동 항소포기 결정에 반발한 정유미 검사장이 인사 강등에 대해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경남의 한 시의원이 민주화운동단체를...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