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해외 수출인큐베이터 입주업체 모집

中企진흥공단 대구경북본부, 美日中등 11개국 17개 도시

중소기업진흥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는 해외 주요 교역거점에 수출인큐베이터를 설치, 입주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수출인큐베이터는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진출하는 중소기업의 조기정착과 수출자생력 배양을 위해 마련한 것이다. 현재 미국(뉴욕·LA·워싱턴D.C·시카고), 중국(베이징·상하이·광저우·청두), 일본(도쿄), 베트남(호치민), 독일(프랑크푸르트), 러시아(모스크바), 브라질(상파울루), 멕시코(멕시코시티), 인도(뉴델리), 싱가포르, UAE(두바이) 등 11개국 17개 도시에 운영 중이다

입주대상은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현지법인 또는 지사를 설치하려는 수출유망품목 중소제조업(제조업 전업률 30% 이상) 및 지식서비스업 영위 중소기업이면 된다.

입주선정시 주요 지원내용으로는 ▷사무공간(개별기업 12~20㎡ 내외) 및 공동회의실 ▷사무집기 ▷전화·인터넷전용선 제공 ▷현지인 마케팅전문가·법률·회계고문의 자문·컨설팅·정보제공 및 마케팅 네트워크 구축지원 ▷인큐베이터 파견직원의 현지 조기정착을 위한 서비스·행정지원 등이다.

대구시 소재 입주업체는 사업비 지원예산(3천만원) 소진 때까지 매월 25만원 범위에서 입주임차료를 지원한다.

수출인큐베이터 입주기업은 연중 모집하며, 중소기업진흥공단 수출인큐베이터 홈페이지(www.sbc-kbdc.com)에서 신청을 받고 있다. 문의 053)601-5265.

김진만기자 factk@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