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 전국기능경기대회 종합 3위

7~13일 인천에서 열린 제45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대구시가 종합 3위를 차지했다.

대구시 출전 선수단은 49개 직종 150명이 참가했으며, 금상 8, 은상 11, 동상 12 등의 우수한 성적을 거둬 서울, 경기 다음으로 종합 3위를 수상했다. 일반인을 포함한 입상자 43명 가운에 대구 전문계고 학생들이 36명을 차지(84%)하는 등 학생들의 선전이 컸다.

특히 대구공고는 금상 3, 은상 2, 동상 1, 우수상 1개로 개교 이후 처음으로 은탑을 수상했고, 마이스터고인 경북기계공고와 대구전자공고는 나란히 동탑을 수상했다. 이들 3개 학교는 이번 대회 참가기관 중 최우수 6개 기관에 주는 표창을 나란히 차지했다.

우동기 대구시 교육감은 "이번 대회로 대구가 전국 최우수 기술교육기관의 산실임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며 "입상 학생들이 우리나라와 지역사회 발전의 주역이 되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전문계고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입상자 명단(전문계고)은 다음과 같다.

금상 ▷금형 최성준(경북기계공고), 시계수리 장규렬(대구공고), 주조 김현담(대구서부공고), 통신설비 김동욱(대구전자공고), 전기기기 김정식(대구공고), 실내장식 박현철(경상공고), 목공예 남용민(대구공고), 요리 김청수(대구관광고)

은상 ▷시계수리 강경섭(경상공고), 기계설계/CAD 조성화(경북기계공고), CNC선반 방대성(대구공업고), CNC밀링 이규석(경북기계공고), CNC밀링 이동식(경북기계공고), 원형 이문욱(경북기계공고), 공업전자기기 김준범(대구전자공고), 전기기기 황병민(대구공고), 컴퓨터정보통신 김영웅(대구전자공고), 요리 이소원(상서여정고)

동상 ▷ 금형 최정훈(경북기계공고), CNC선반 김태익(대구서부공고), 원형 김민수(경북기계공고), 통신설비 김종현(대구전자공고), 통신설비 이종형(경북기계공고), 컴퓨터정보통신 전교혁(대구전자공고), 애니메이션 김지현(경북여상고), 목공예 박기홍(대구공고), 모바일로보틱스 김청민, 이재득, 김태환(대구전자공고)

최병고기자cbg@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