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제정보 포털 '대구경제플러스'가 기업 지원서비스에 나섰다.
대구경제플러스(www.dgeplus.or.kr)는 대구시와 대구상공회의소가 지역에 분산돼 있는 기업 및 산업 관련 정보와 지역 기업 생산제품의 홍보 및 온라인 마케팅 공간을 제공하는 등 각종 지역경제 관련 정보를 보다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 지역 경제 정보 전문 포털 사이트.
대구경제플러스가 지난 4월 개통 후 3개월간의 시스템 보완 및 안정화 단계를 거쳐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선 홈페이지를 통해 지역 우수제품 생산 기업의 대외 경쟁력 및 신뢰도 향상,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한 'e-카탈로그 무료 제작 사업'을 30일까지 신청 접수한다. 신청 대상은 대구시 소재 등록 기업이면 누구나 접수 가능하고 신청 방법은 홈페이지(www.dgeplus.or.kr)에 접속해 기업회원(개인/법인) 가입 후 공지된 신청서를 작성해 팩스(053-756-7595)로 보내면 된다. 선착순 총 200개 기업만 제작 지원된다. 제작 비용은 대구시와 대구상의가 전액 지원한다. 기존 등록돼 있는 700개 기업의 e-카탈로그의 경우 내용을 최신화하는 수정 작업도 해 준다.
또 기업 보고서작성 및 프레젠테이션에 활용가능한 파워포인트(PPT) 템플릿 및 문서서식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기업의 인터넷 설문조사 시스템을 개발해 설문 조사표를 직접 작성, 대상자 e-메일 등록 후 신청하면 비용 없이 설문조사를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업지원정보·지원장비 데이터베이스(DB) 검색, 지역 기업 현황 DB, 지역경제동향, 생활경제 정보 등의 콘텐츠도 제공한다. 문의 053)751-9189.
김진만기자 factk@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