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금융플라자] 스마트폰으로 예금 가입땐 이자 가산

* 스마트폰으로 예금 가입땐 이자 가산

은행들이 스마트폰으로 가입하면 이자를 더 주는 예금 특판 상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농협은 28일 인터넷뱅킹과 스마트폰뱅킹(안드로이드폰)을 통해 가입하는 '인터넷 공동구매 정기 예'적금 10-3호'를 출시했다. 정기예금은 만기가 1년으로 전체 모집액에 따라 금리가 차등 적용된다. 200억원 이상 모집 시 연 4.0%의 금리가 적용된다. 정기적금은 최장 3년간 자유롭게 납부할 수 있는 상품으로, 가입기간과 전체 모집 계좌수에 따라 금리가 달라진다. 금리는 2천 계좌 이상 모집 시 1년제는 연 3.9% 적용되며, 3년제는 연 4.1%이다.

산업은행은 스마트폰뱅킹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온라인 전용상품인 'e-Sense 정기예금'을 판매 중이다.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1년 만기 정기예금으로, 스마트폰뱅킹과 인터넷뱅킹을 통해 최소 100만원부터 최대 3천만원까지 가입할 수 있다. 인터넷뱅킹을 통해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연 4.10%의 이자를 주지만 스마트폰으로 가입하면 연 4.40%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외환은행도 스마트폰 정기예금 특별판매를 진행 중이다. 가입 대상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로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이다. 가입기간은 36개월까지 월별'일별로 선택할 수 있다. 금리는 3개월 연 3.09%, 12개월 연 3.68%, 36개월 연 4.21%로 창구에서 가입하는 예금보다 금리가 높다. 판매 한도는 100억원이고 1인당 2천만원까지이며 안드로이드폰 이용자만 가입할 수 있다.

* 주식워런트증권'상장지수펀드투자자 교육

한국거래소 대구사무소는 29일 오후 6시 대구상공회의소 4층에서 제4차 주식워런트증권(ELW)'상장지수펀드(ETF) 투자자 교육을 한다. 실무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3명이 직접 강사로 나서 ETF 기본구조와 활용방안, ELW 기본구조와 투자지표 및 투자위험, 유동성공급자(LP) 업무와 ELW 투자전략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참가자에게는 'ELW 시장의 이해'와 'ETF 시장의 이해' 책자를 무료로 준다. 참가 신청은 투자자교육 전용 홈페이지(elwedu.krx.co.kr 또는 etfedu.krx.co.kr)에서 할 수 있다.

* 야간 고객 상담 창구 '스타 라운지' 운영

참저축은행은 28일부터 야간 고객 상담 창구인 '스타 라운지' 운영에 들어갔다. 스타라운지는 은행 영업 시간 이후인 매일 오후 4~9시까지 운영하며 예금 상담 서비스는 물론, 저녁식사를 대신할 수 있는 간이식과 간단한 다과도 제공한다. 한편 참저축은행은 직장인'맞벌이 부부 및 영세 자영업자 등 소액 예금 고객들을 위한 참사랑 정기적금을 연 6.2%(3년 기준)에 판매 중이다.

롯* 데카드 운전자 할인 특화카드 출시

롯데카드는 운전자 할인 특화카드인 '롯데드라이빙패스 카드'를 출시했다. 전국 모든 주유소(LPG 포함)에서 ℓ당 80원의 할인 혜택을 주는 것을 비롯해 하이패스 이용요금 20% 할인, 버스'지하철'택시 등 대중교통 요금 10% 할인, 롯데카드 안내번호를 통한 대리운전 이용요금 10%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출퇴근 시간에 하이패스를 이용하면 한국도로공사 할인 혜택과는 별도로 30%를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연간 이용금액이 500만원 이상이면 할인 한도와 관계 없이 매년 1차례 자동차 보험료를 3만원 할인해 준다.

장성현기자 jacksoul@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