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주간 인기동영상 베스트 7] 中 치엔탕강 파도 댐과 부딪쳐 관광객 덮친 장면 1위

지난주 가장 많은 클릭수를 기록한 UCC는 엄청난 규모로 몰아치는 중국 치엔탕강 조수에 관한 영상이 차지했다. 댐 위에서 관광객들이 지켜보고 있는 가운데 치엔탕강의 파도가 멀리서 밀려오더니 댐 벽과 부딪쳐 물길이 관광객들을 덮친다. 이로 인해 사람들은 댐 위에서 급하게 도망하고 일부는 밀물에 실려 댐을 타고 내려갔다. 누리꾼들은 갑자기 바뀌는 파도 방향이 마치 영화 '해운대'를 보는 듯하다며 놀라워했다.

2위에는 AFC챔피언스리그 8강전 포항과 조바한의 경기에서 후반 23분 포항의 설기현이 절묘한 패스로 골키퍼까지 제치고 슛을 했으나 너무 강하게 찬 나머지 골대 위로 벗어나는 장면의 동영상이 올랐다. 3위는 U-17 여자 월드컵에 관한 영상이 차지했는데 FIFA가 주관하는 축구대회에서 사상 처음으로 우승한 한국 낭자들의 멋진 모습을 보여주는 내용이다. 한국과 스페인의 준결승전에서 전반 24분 여민지 선수가 1대 1을 만드는 동점 헤딩골을 넣은 뒤 한가위를 맞아 관중에게 큰 절 세레모니를 펼치는 모습이 방영돼 누리꾼들에게 적잖은 감동을 주었다.

4위 자리에는 '중국 상하이 여성의 주차법'이란 제목의 영상이 뽑혔다. 차들이 빽빽이 주차돼 있는 주차장에서 한 자동차가 빠른 속력으로 오더니 급브레이크를 통해 부드럽게 주차하고 차에서 내린 여성 운전자가 내려 도도하게 지나가는 내용이다. 많은 누리꾼들은 절묘한 주차 솜씨에 감탄했지만 일부에서는 편집 영상이라고 지적했다. 5위 또한 자동차 영상이 차지했다. 목재를 잔뜩 실은 한 트럭이 비좁은 절벽 같은 곳에서 절묘하게 방향을 틀어 지나가는 내용이다. 누리꾼들은 트럭 운전사의 완벽한 운전 솜씨에 혀를 내둘렀다.

6위는 한 패션쇼에서 섹시한 뒤태를 가진 모델이 자신있게 걸어가다 구두굽이 빠져 미끄러지는 모습의 영상이 차지했다. 7위에는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슈퍼스타 K'에 출연한 허각이 가수 이문세의 노래 '조조할인'을 열창하는 영상이 올랐다. 노래를 부른 후 심사위원으로 초청된 이문세는 허각의 가창력을 극찬하기도 했다.

전창훈기자 apolonj@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