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푸드 & 웰빙] 파티요리도 자주 사용되는 재료로 손쉽게

최근 시끄럽고 번잡스러운 모임 대신 와인파티나 스탠딩 파티 등 가벼운 홈파티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외식에 비해 비용이 적게 드는 데다 조용하고 분위기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다. 그러나 어떤 음식을 내놓을까 고민이다. 요리에 자신이 없다면 참치처럼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여러 음식에 자주 사용되는 재료로 손쉽게 파티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참치토마토브루스게타(4인)

▶재료=네모난 참치 1캔, 바게트(소)1개, 완숙 토마토 1개, 생 바질 10장, 양파 1/4개, 블랙올리브 3알, 올리브유 약간

▶소스=올리브유 2큰술,다진 마늘 1작은술, 발사믹 식초 1큰술, 소금 1/3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만드는 법

1. 바게트는 1cm 두께로 도톰하게 잘라 올리브유를 발라 아무것도 두르지 않은 팬에 살짝 굽는다.

2. 토마토는 끓는 물에 데쳐 껍질을 벗기고 굵직하게 다진다.

3. 양파는 토마토 크기로 다지고 블랙올리브는 모양을 살려 슬라이스한다.

4. 볼에 참치, 토마토, 양파, 블랙올리브를 넣고 적당한 분량의 소스에 버무려 낸다.

5. 바게트 위에 생바질을 올리고 4를 소복이 올려 낸다.

##참치브로콜리볶음(굴소스)(2인)

▶재료=네모난 참치 1캔, 브로콜리 1/2송이, 양파, 노랑, 주황, 빨강 파프리카 1/4개씩, 다진 파 2작은술, 다진 마늘 1작은 술,식용유 1큰술, 굴소스 1큰술, 소금, 후추, 참기름, 통깨 약간

▶만드는 법

1. 브로콜리는 한 입 크기로 송이를 나누어 끓는 물에 살짝 데친다.

2. 양파와 파프리카는 사방 1cm 정도 크기의 사각형으로 자른다.

3.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파, 마늘을 볶아 향을 낸다.

4. 브로콜리와 파프리카, 양파를 넣고 센 불로 볶은 후 참치를 넣는다.

5. 4에 굴 소스를 넣고 재빨리 뒤적이고 소금, 후추로 간을 맞추고 불을 끈 후 참기름과 통깨를 뿌려낸다.

최창희기자 cchee@msnet.co.kr

##식탁위의 여류-만다린&새우튀김 샐러드

귤을 뜻하는 만다린. 오렌지에서 이름이 유래된 만다린&새우튀김 샐러드는 드레싱에 참기름을 첨가한 동양식 드레싱과 어울린다. 샐러드 야채는 기호에 따라 적절하게 선택할 수 있으며 계절에 맞는 야채로 제맛을 낼 수 있다.

▶ 재료

▷주재료 = 새우 100g, 밀가루 1/2컵, 전분 1/2컵, 찬물 1/4컵, 달걀 반개, 양상추 120g, 적양배추 20g, 당근 1/4개, 피망 1/5개, 브로콜리 60g, 방울토마토 5개, 땅콩(다진 것) 1/4컵, 새싹 적당량, 만다린(깐 귤) 1/2컵

▷드레싱 = 마요네즈 3큰술, 피넛버터 2큰술, 꿀 1.5큰술, 머스타드소스 1작은술, 참기름 1큰술, 참깨 1큰술, 레몬즙 2큰술, 땅콩(다진 것) 1큰술

▶만드는 법

1. 새우는 껍질과 내장을 제거하고 가볍게 씻어 물기를 제거한다.

2. 새우에 밀가루를 고루 묻히고 전분, 물, 달걀 섞은 반죽을 듬뿍 묻혀 튀긴다. 기름기를 제거한다.

3. 양상추는 한입 크기로 찢고, 적양배추, 당근, 피망은 얇게 채 썬다.

4. 브로콜리는 끓는 소금물에 살짝 데쳐주고 만다린은 체에 놓아 물기를 뺀다.

5. 준비한 야채재료를 그릇에 담고 새우 튀김을 위에 놓아 준다. 드레싱은 적당한 분량의 재료를 섞어준 다음 샐러드 위에 뿌려낸다.최창희기자

##음/식/정/보

○…노보텔내 뷔페 식당 '더 스퀘어'는 새해를 맞아 1월 한달간 유러피안 새해 음식을 선보인다. 그리스의 새해 케이크 'Vasilopita'를 비롯한 다양한 유러피안 새해 음식들이 제공된다. 가격은 1인당 3만5천원(부가세 별도). 053)664-1168.

○…호텔인터불고 엑스코내 일식당 아오마루는 1월 한달 간 다양한 카키정식(굴정식)을 선보인다. 굴 연어말이, 뽄즈소스, 굴 샐러드, 모듬생선회 3종, 한국식 생굴무침 등이 제공된다. 일본 전통 다다미 서비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가격은 1인당 3만5천원. 053)3800-222.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