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우리집 맛자랑] 애들 두뇌 발달에 좋은 '웰빙 고구마 맛탕'

얼마 전 TV 프로그램에서 '고구마 맛탕' 만드는 것을 보았다. 얼마나 맛있게 보이던지 화면을 통해 그 냄새가 전해져 오는 것만 같았다. 아이들도 맛있어 보였는지 고구마 맛탕을 해달라고 졸라댔다. 그래서 아이들 간식도 만들어 줄 겸 아이들과 함께 고구마 맛탕을 만들었다. 비교적 만들기도 쉽고 맛도 달콤해 평소 고구마를 별로 좋아하지 않던 아이들도 아주 맛있게 먹었다. 잘 먹는 아이들을 보니 내 기분도 좋았고 견과류를 곁들여 아이들 두뇌 발달에도 도움을 주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았다.

▲웰빙 고구마 맛탕

재료: 고구마 3개, 설탕 2스푼, 물엿 2스푼, 물 2스푼, 견과류 조금, 올리브유

▲만드는 법

1. 껍질을 깎은 고구마를 한입 크기로 잘라 10분 정도 물에 담가 뒀다가 체에 걸러 물기를 빼준다.

2. 팬에 올리브유를 적당히 두르고 고구마를 노릇노릇하게 튀겨준다.

3. 고구마를 체에 받쳐 기름을 빼준다.

4. 팬에 설탕과 물엿, 물을 넣고 보글보글 끊인다.

5. 끓을 때 고구마와 견과류를 넣고 약한 불에서 살살 섞어준다.

6. 그릇에 담아 남은 견과류를 위에 조금 뿌려준다.

※ 고구마를 오랫동안 바삭하게 먹고 싶다면 2번 튀겨주면 된다. 처음에는 겉만 살짝 튀기고 두 번째는 전체적으로 노릇해질 때까지 튀겨주면 훨씬 바삭하고 맛있는 고구마 맛탕이 된다.

임형준(칠곡군 석적읍)

독자 가정의 먹을거리와 맛 자랑을 '우리 집 맛 자랑' 코너를 통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우리 집에서 간단하게 해먹는 일품 요리 혹은 간식 등 다양한 소재의 요리를 만들기 쉽게 원고지 3, 4매 정도의 설명, 추천하는 요리에 얽힌 사연 등을 사진과 함께 보내주시면 지면에 소개합니다. 이 주의 요리에 선정되신 분에게는 대구백화점 상품권(10만원)을 보내드립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보내실 곳=매일신문 문화부 살아가는 이야기 담당자 앞, 또는 weekend@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