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우리집 맛자랑] 겨울철 영양 섭취에 좋은 '김 두부 시금치 샐러드'

방학이라 아이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골고루 먹여 보려고 시금치, 두부, 김, 된장 등 여러 가지 재료를 넣어서 좀 색다른 요리를 해 봤다. 아이들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로 알긴산, 아연 등이 풍부한 김과 단백질 식품인 두부, 녹색채소로 시금치, 브로콜리, 단호박까지 넣어서 김 두부 시금치 샐러드를 만들어 보았다. 된장참깨레몬소스의 맛이 특별했는지 아이들은 밥에 김 두부 시금치 샐러드 넣어서 쓱쓱 비벼 한 그릇을 뚝딱 비우며 다음에 또 만들어 달라는 주문까지 한다.

김 두부 시금치 샐러드

재료 : 시금치 1단, 구운 김 3장, 두부1모, 브로콜리 1봉지, 단호박 조금

된장참깨레몬 드레싱 : 된장 2큰술, 허니머스터드 소스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다진 파 1큰술, 참깨 3큰술, 레몬즙 2큰술, 꿀 1큰술, 올리브유 1큰술, 참기름 1/2작은 술, 후춧가루 약간

만드는 법

1. 시금치와 브로콜리는 깨끗이 씻어 끓는 물에 데친다.

2. 데친 시금치는 살짝 손으로 짜서 물기를 제거하고 난 후 브로콜리와 같이 적당한 크기로 썰어둔다.

3. 두부도 끓는 물에 데쳐 1㎝ 정도 크기로 썰어둔다.

4. 드레싱에 들어갈 재료를 믹서에 곱게 갈아 참기름은 마지막에 넣어준다.

5. 김3장을 굽는다.

6. 찐 단호박도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넣는다.

7. 볼에 준비한 재료들을 넣어 섞은 다음 접시에 담는다.

8. 섞은 재료를 접시에 담고 그 위에 두부를 올리고 김을 부순다.

9. 먹기 전에 드레싱을 뿌린다.

※ 몸에 좋은 식품을 한 가지도 아니고 한꺼번에 5가지 이상 섭취할 수 있으니 영양 샐러드라 불러도 될 것 같다. 겨울철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섭취하기 좋은 샐러드라 추천한다.

노태수(대구 달서구 송현 2동)

독자 가정의 먹을거리와 맛 자랑을 '우리 집 맛 자랑' 코너를 통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우리 집에서 간단하게 해먹는 일품 요리 혹은 간식 등 다양한 소재의 요리를 만들기 쉽게 원고지 3, 4매 정도의 설명, 추천하는 요리에 얽힌 사연 등을 사진과 함께 보내주시면 지면에 소개합니다. 이 주의 요리에 선정되신 분에게는 대구백화점 상품권(10만원)을 보내드립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보내실 곳=매일신문 문화부 살아가는 이야기 담당자 앞, 또는 weekend@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