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제89회 어린이날'어린이회관 행사 풍성

5월 5일(목) '제89회 어린이날' 경축행사를 기념하여 오전 11시에서 오후 4시까지 어린이회관 문화관 앞 및 인조잔디 광장 등지에서 어린이들이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이번 어린이날 경축행사는 '오늘은 내가 주인공'이란 주제로 진행되며, 11개 체험행사와, 14개 무대행사, 5개의 부대행사 등으로 꾸며진다.

사랑의 엽서쓰기, 무료 가훈 써주기, 우리아이 한방 건강상담, 신나는 종이접기체험, 아로마 향초 만들기, 슬러시만들기, 방귀피리 만들기, 로봇축구 체험, 솜사탕만들기, 온가족이 함께 하는 콩콩 전래 놀이터, 영재와 함께하는 과학교실 등 어린이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가 열린다.

난타, 설장고, 화관무, 영남사물놀이, 코스프레 퍼레이드, 일본 요사꼬이 민속무용, 특명! 아빠의 도전, 힙합 댄스공연, 아이돌 댄스공연, 판토마임쇼, 즉석 어린이 댄스왕 선발대회, 특명! 엄마의 도전, 매직! 뮤직! 마술쇼등 다양한 무대행사가 펼쳐진다.

또 부대행사로는 삐에로 매직풍선, 페이스 페인팅, 코스튬 포토존, 애니메이션 상영(2회, 소극장), 추억의 보물찾기가 열린다.

특히 대구한의사회, 대구은행, 한국 종이접기 협회 대구 수성범어교실, 대구서예가협회, 영재학교 대구과학고등학교, A+과학나라, 한국파릇하우스 연구소 등 많은 기관・단체에서 신나고 유익한 체험부스를 무료로 운영한다.

이밖에도 대구한의사회에서는 '우리아이 한방 건강상담'을 통해 성장기 아동의 건강상담을 통해 더욱 건강하고 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지도를 해주고, 대구서예가협회는 '무료 가훈 써주기' 부스를 운영하여 한가정의 생활철학에 대한 상징이자 교육의 지표인 가훈을 통해 우리 전통문화를 바르게 이해하도록 돕는다.

어린이회관 관계자는 "기관, 단체와 유기적 협조를 통해 이동소방서, 이동파출소, 의료지원반, 급수봉사반, 미아보호소 등 행사지원반과 안내요원을 행사장 곳곳에 배치하여 어린이날 경축행사에 참여하는 어린이와 가족들의 안전사고 방지와 편의를 최대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대행사에서도 대구수성예술진흥회, 이지댄스팀, 맥스&제닉스와 같은 아마추어 공연팀이 많이 출연해 공연 봉사활동을 펼친다.

기타 자세한 행사내용은 어린이회관 (☎763-5693~5694)로 문의하면 된다.

(회관 홈페이지 http://www.daegu.go.kr/Childhall)

뉴미디어국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