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남구보건소 '도담도담 꽃초롱 건강키우기 교실' 운영

대구 남구보건소는 평생 건강 습관 형성기인 취학 전 어린이의 올바른 건강관리를 위하여 이달 말까지 '도담 도담 꽂초롱 건강 키우기'교실을 운영한다.

'도담 도담 꽂초롱 건강 키우기' 교실은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취학 전 어린이의 올바른 건강생활 습관을 형성시키기 위하여 식생활에 대한 영양교육, 키 성장을 위한 신나는 체조교실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중 하나인 피에로 체험 영양놀이는 어린이들에게 몸에 좋은 음식 공(채소, 과일류 등)과 몸에 나쁜 음식 공(패스트푸드, 과자류 등) 중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을 고르도록 하여 피에로 복장의 어린이 몸에 넣으면 날씬한 피에로와 뚱뚱한 피에로가 만들어지는데, 이 2명의 피에로에게 제자리 뛰기와 바닥에 있는 물건잡기 등을 시켜 나쁜 음식으로 인한 신체변화를 알 수 있도록 지도하는 놀이이다.

여기에 전문운동처방사가 교육하는 키 성장을 위한 체조교실은 신나는 음악과 함께 신체의 움직임을 이용하여 유아기에 성장판을 촉진시켜 균형 있는 성장과 아이들의 집중력, 사고력, 그리고 창의력 발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였다.

유영아 남구보건소장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피에로 놀이와 신나는 체조운동을 통하여 취학 전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을 길러주고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유도할 수 있다"며 이번 건강 키우기 교실의 의의를 밝혔다.

뉴미디어국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