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안전 우수건물로 인정받으면 많은 혜택이 있습니다."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고영선, 이하 KFPA)는 29일 오후 2시 우체국보험대구회관에서 대구 및 경북지역 건물 소유주, 손해보험 및 소방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KFPA 화재안전 우수건물 인정제도' 설명회를 겸한 간담회를 갖는다.
화재안전 우수건물 인정제도는 KFPA가 화재안전점검을 실시한 특수건물 중에서 화재위험도가 매우 낮고 안전관리가 우수한 건물에 대해 인정패를 주고, 이용객들이 건물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화재안전 우수건물은 건물 관리시스템, 화재폭발위험, 건물방화시설, 소방시설 등을 심사해 선정한다.
현재 대구경북 9개 건물을 포함해 전국에서 69개 건물이 화재안전 우수건물로 선정돼 있다. 이들 건물에 대해서는 KFPA가 실시하는 방재교육비와 위험관리 정보회원 가입비 할인, KFPA의 기술지원 요청 시 우선 지원, 각종 세미나 우선 초청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KFPA 고영선 이사장은 "향후 화재안전 우수건물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화재보험료 할인 혜택을 추진하고 있으며, 타 기관의 인증 관련 평가 시 KFPA의 인정제도가 반영될 수 있도록 협의 중이다"며 "앞으로 인증제도를 발전시켜 우리 사회 안전망 확충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황수영기자 swimming@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탄핵 반대, 대통령을 지키자"…거리 정치 나선 2030세대 눈길
젊은 보수들, 왜 광장으로 나섰나…전문가 분석은?
민주, '尹 40% 지지율' 여론조사 결과에 "고발 추진"
윤 대통령 지지율 40%에 "자유민주주의자의 염원" JK 김동욱 발언
"尹 영장재집행 막자" 與 의원들 새벽부터 관저 앞 집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