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포항제철소 '철 생산공정' 여름방학 견학프로 마련

25일부터 운영…홈피 예약 접수

포스코 포항제철소가 여름방학 동안 철과 사람의 친근한 만남을 이어가기 위해 평소 제철소 견학 때 경험할 수 없었던 생산 공정별 특별 견학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한다.

25일부터 8월 19일까지 매주 오전 10시에 시작해 70분가량 소요되는 여름방학 특별 견학프로그램은 견학안내실을 출발, 포스코 홍보센터에서 포스코 홍보영상을 시청한 후 요일별 테마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월요일에는 '철광석에서 쇳물이 되기까지', 화'수요일은 '철강제품의 생산과 출하', 목요일은 '깨끗한 환경과 푸른 제철소', 금요일에는 '포스코의 역사탐방'을 테마로 요일별 특화된 견학코스가 운영된다. 포항제철소를 견학한 경험이 있더라도 새로운 체험과 교육을 위해 다시 찾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별 견학프로그램에 참여한 후 포스코 홈페이지나 이메일(posjoo@posco.com)로 소감문을 작성, 등록하면 회당 3편을 선정해 기념품을 제공하고 최우수작은 포스코 신문에 게재할 예정이다.

견학은 15일부터 포스코 홈페이지(http://www.posco.co.kr)를 통해 견학희망일 3일 전까지 예약하면 된다. 문의 054)220-1114, 6500.

포항제철소 이복성 행정섭외그룹리더는 "학생들이 이번 특별 견학프로그램을 통해 여름방학을 유익하게 보내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포항·이상원기자 seagull@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