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특성화고 취업역량 강화 MOU체결

구미여상-농협 구미중앙지점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하애덕)는 농협중앙회 구미중앙지점(지점장 배종섭)과 특성화고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산학협력을 8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유기적인 업무교류와 우수 일자리 발굴 및 정보 제공 ▷학생 및 교사 금융교육 ▷농협 현장체험학습의 기회제공 ▷취업 멘토링 등에 대해 상호협력 등으로 학생들의 취업 기회를 넓혀가기로 했다.

구미여상은 올해 자율학교 및 2010 취업기능강화 특성화고 육성사업 최우수학교로 선정됐다.

또한 교육과학기술부의 주요 정책인 '선 취업, 후 진학'을 위해 구미1대학, 중소기업은 물론 농협중앙회 등 금융권에 많은 학생들을 취업시키기 위해 전문기능인을 양성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올해 열린 2011 경북상업정보능력경진대회에서 7개 종목 가운데 5개의 금메달과 1개의 은메달을 차지해 전체 1위의 영광을 안으며 전국 최고 상업학교로 자리매김했다.

구미여상 하애덕 교장은 "이번 산학협력은 지역사회 중심의 교육'봉사 및 학술연구의 발전과 정보의 효율적인 교류를 통해 우수한 일자리를 창출함에 그 목적이 있다"면서 "산업체 맞춤형 인재양성과 취업역량강화사업을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해 더 많은 학생들이 금융기관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구미'전병용기자 yong126@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