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육상대회 성공개최 어르신도 함께한다!
- 동구 중대동 농촌건강장수마을 회원 미소친절교육 및 환경정화활동 -
대구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서말희)에서는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및 대구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깨끗하고 친절한 대구, 건강하고 아름다운 농촌건강장수마을을 만들기 위해 8월 23일 미소친절교육과 함께 중대동 일원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농촌건강장수마을(추진위원장 박진우)인 동구 중대1동에서는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앞두고 지난 8월 23일 3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해 마을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팔공산 관광지 주변마을인 중대동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홍보하고, 미소친절 대구 만들기를 위한 친절교육 및 실습도 같이 진행했다.
경정화활동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무덥고 바쁜 농사철에 덥고 힘들지만 봉사를 통해 우리 마을을 깨끗하게 하고 대구를 찾아온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친절한 대구를 보여줄 수 있다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농업기술센터(소장 서말희)에서 추진하는 농촌건강장수마을육성사업은 농촌인구의 고령화에 적극 대응하면서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생활을 유도해가기 위해 2010년부터 3년간 동구 중대1동에 농촌진흥청과 대구광역시에서 예산을 지원하여, 농촌마을 어르신들을 위한 시설과 기자재를 지원하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뉴미디어국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