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추석맞이 및 국제탈춤페스티벌 대비 환경대청결운동 실시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우리민족의 대명절인 추석과 2011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앞두고 고향을 찾는 귀향객들과 안동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안동의 이미지 구축을 위하여 2011.8.29.∼9.9까지 12일간을 아름다운 안동 만들기 중점 활동기간으로 정하여 환경 대청결 운동을 실시한다.
특히, 2011년 9월 7일(수)을 대청결의 날로 지정하여 오전 10시부터 탈춤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에 모여 낙동강 둔치, 벚꽃거리, 안동댐 주변 등을 중심으로 민간단체, 공무원, 시민 등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여름 집중호우 및 피서객으로 인한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여 환경 대청결 활동을 실시한다. 각 읍․면․동에서는 지역별로 자체세부계획을 수립하여 폐비닐, 농약빈병 수거 및 도로변 풀베기 등의 일제 환경정비를 실시한다.
특히 올해는 하회마을의 세계문화유산등재와 아울러 많은 관광객들이 추석연휴동안 안동을 찾을 것으로 보이며 한층 성숙된 안동국제 탈춤페스티벌에 참여하기 위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축제 관람은 물론 하회마을과 도산서원 등주요 관광지와 재래시장 등을 찾을 것으로 전망되어 이번 환경대청결운동에 전 시민이 적극 동참하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행복안동의 이미지를 자랑하게 될 것이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