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남구,'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열려

- 9월 29일 오후 2시~, 대덕문화전당 드림홀 -

남구,'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열려

- 9월 29일 오후 2시~, 대덕문화전당 드림홀 -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임병헌)에서는 29일(목) 오후 2시, 대덕문화전당 드림홀에서 『제11회 남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남구주민자치위원연합회(회장 김은옥)와 함께 하는 이번 행사는 남구 13개 동 주민자치센터의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1년 동안 연마한 기량을 발표하는 자리로 참가자를 비롯한 주민 650여 명이 참석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주민자치센터 운영 10년을 지나며 더욱 향상된 기량으로 주민들의 공동체 의식 함양과 우수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북춤(이은자 국악예술단)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에 이어 차밍댄스와 농악공연, 요가와 가요공연, 영어노래, 하모니카연주 등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열띤 경연이 펼쳐진다.

지역가수 심민경, 김혁수, 은보라와 마샬라의 밸리댄스, 노래 '망부석'으로 유명한 김태곤의 축하공연이 마련된다.

또한 이날은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참여소감 및 자원봉사 체험사례 공모 수상작에 관한 시상도 있을 예정이며, 체험사례 공모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봉덕2동 윤정희씨의 체험사례도 발표된다.

한편 남구청에서는 관내 13개 동 주민자치센터를 통해 110여 개의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하루 평균 1,900여 명의 주민들이 참여하고 있다.

김창조 행정지원과장은 "한 해 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선보이는 이번 경연대회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