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주는 꽃 향기에 흠뻑 취해보세요!
- 9.29~10.3까지 EXCO / 제2회 대구 꽃 박람회 개최 -
대구시가 주최하고 엑스코가 주관하는 제2회 대구 꽃 박람회가 9월 29일부터 10월 3일까지 엑스코 전시장 및 야외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꽃 박람회는『컬러풀 대구, 꽃과 더불어!』란 주제로 도심에서 꽃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꽃 박람회장은 60개의 화훼관련 기업과 단체가 참가해 엑스코 실내 전시장 5,200㎡와 야외광장 3,000㎡ 등 총 8,000㎡ 규모에 전시된다. 전시구성은 주제관, 수생식물관, 보존화관, 토피어리관, 실내조경관, 프레스플라워관, 꽃꽂이관, 화훼장식관, 야생화관, NASA선정 공기정화식물관, 눌림꽃관 및 화훼테마파크, LED플라워, 난, 원예치료 등 15개의 관으로 구성됐다.
대구경북화훼단체연합회가 조성하는 원예테마파크도 있다. 관람객이 앉아서 보고, 즐기고, 느낄 수 있도록 원두막을 중심으로 사슴 10여 마리 조형물, 꽃이 있는 공원길, 토끼가 있는 뛰어놀고, 숲의 작은 연못이 조성되어 있다.
국립식량과학원이 주관하는 작물이용 천연색소 산업활성화 심포지엄에는 영호남 화훼분야 산학연협력단 공동주최 심포지엄, 대구경북연구원 도시농업포럼 등 화훼산업활성화를 위한 각종 학술행사가 개최된다.
이밖에도 서라벌꽃예술협회 플로리스트 데몬스레트레이션, 제2회 대구시장배 플라워디자인경진대회와 생활원예경진대회가 개최되며, 도시농업활성화를 위한 농업인대회도 함께 열린다.
총 35종에 이르는 풍성한 체험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가족과 어린이 에게 꽃과 원예의 즐거움을 선사하게 된다. 체험내용은 야생화 심기, 식용꽃 체험, 토피어리, 미니동물먹이주기, (압화)악세사리만들기, 다육이심기, 선인장 심기, 꽃바구니 만들기, 꽃과 잎 물들이기, 압화 열쇠고리, 테이블야자 토피어리, 나만의 화분 만들기, 분갈이용 배합토 만들기, 국화소품바구니 꽃꽂이, 실내미니정원 꾸미기, 꽃과 함께하는 쌀요리 체험교실 등이 있다.
대구시 김형일 농산유통과장은 "지난해와 더불어 금년 대구꽃박람회 개최에 대한 시민들의 열기가 높아 꽃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꽃을 통해 생활문화의 변화가 일고 있음을 감지할 수 있다"며 "깊어가는 가을, 꽃과 더불어 가족과 연인에게 정겨움을 줄 수 있는 대구 꽃박람회의 많은 관람을 바란다"고 말했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탄핵 반대, 대통령을 지키자"…거리 정치 나선 2030세대 눈길
젊은 보수들, 왜 광장으로 나섰나…전문가 분석은?
민주, '尹 40% 지지율' 여론조사 결과에 "고발 추진"
윤 대통령 지지율 40%에 "자유민주주의자의 염원" JK 김동욱 발언
"尹 영장재집행 막자" 與 의원들 새벽부터 관저 앞 집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