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市政 파수꾼 시민감사관 모십니다!

- 제5기 시민감사관 공개 모집 / 10월 13일까지 접수 -

대구市政 파수꾼 시민감사관 모십니다!

- 제5기 시민감사관 공개 모집 / 10월 13일까지 접수 -

대구시는 지역에 주소지를 두면서 시정 발전에 관심이 많고 부정·부패 척결과 신고 정신이 투철한 시민감사관 69명을 10월 1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시민감사관은 시민 불만·불편사항, 안전사고 발생 우려 지역, 공직자 비위·불친절 행위 등을 제보해 개선하도록 하거나 대구시에서 실시하는 감사에 참여해 의견을 내는 등 시정 발전을 위한 역할을 수행한다. 임기는 2년으로 무보수 명예직이다.

지원 자격은 만 19세 이상, 대구시에 5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시민이며 누구나 지원 가능하지만 구·군별로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는 만큼 변호사·공인회계자·건축사 등 전문 자격증 소지자나 행정분야 경험자 등은 시민감사관 선정 심사에서 우선 선정 자격이 부여된다.

지원 방법은 전자메일, 우편 또는 방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시민감사관 공개 모집에 대한 안내 및 지원양식 등 자세한 내용은 대구광역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하거나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대구시 강병규 감사관은 "이번 제5기 시민감사관 공개 모집으로 시민감사관제 운영이 새롭게 변모하고 시민감사관의 적극적인 역할을 기대한다"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 지식과 경험을 갖춘 시민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