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신라문화 강좌 들어볼까, 골프대회 굿샷 날려볼까

경주에서 가을 맞이 행사가 잇따라 열린다.

국립경주박물관은 오는 11월 29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수묵당에서 '박물관 여성문화강좌'를 진행한다.

주부 등 일반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강좌는 박물관 문화재의 이해 및 이와 관련된 체험으로 구성돼 있다. 27일에는 '신라시대 여성과 여왕 이야기'(영남대 김정숙 교수)라는 주제로 신라시대 여성들의 삶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다음달 4일에는 '신라기와 속에 담긴 아름다움' 등 박물관 전시품을 주제별로 강의 및 전시실 관람을 통해 감상한 후 이와 관련된 만들기, 답사 등의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의 마지막에는 '삼국사기와 삼국유사에 기록된 신라의 차'에 대해 알아보고 시음하는 시간으로 마무리된다.

박물관 전시품은 '신라의 기와''신라의 토기''신라의 탑''신라의 금속공예품'이라는 4개의 주제로 진행되며 기와 속 꽃문양으로 수를 놓아 손수건을 만들고 신라 토기를 만드는 등 다양한 체험과 연계할 예정이다.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 '이달의 행사'(교육 프로그램)에서 예약(선착순 접수)한 후 참여할 수 있다. 문의: 054)740-7536.

경북관광개발공사(사장 김정호)는 골프 대중화와 보문관광단지 활성화를 위해 '제15회 여성아마추어 골프대회'를 다음달 18일 보문골프클럽에서 개최한다.

이 대회는 프로테스트에 참가하지 않는 여성 골퍼(학생 제외)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대회이며 지방에서 열리는 아마추어 골프대회 중 최고의 대회로 자리잡고 있다. 이 대회는 총 160명(40팀)이 참가해 전홀 동시티업 샷건 방식으로 진행되고 신페리오 방식에 의해 순위를 결정한다.

우승자에게는 보문골프클럽 1년 평일 무료입장권, 준우승 6개월 평일 무료입장권, 3위 3개월 평일 무료입장권 외 기타 다수의 상품이 제공된다.

참가비는 12만5천원(입장료 및 카트비 포함'캐디피 별도)이며, 참가방법은 보문골프클럽에 등록된 단체팀 회원의 경우 단체팀 회장이 추천하는 1인에 한해 다음달 5일까지 방문 및 팩스(054-745-6213)로 신청하고, 일반의 경우는 7일부터 선착순으로 전화(경기과 054-745-0704)하면 된다.

경주'이채수기자 cslee@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