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에서 가을 맞이 행사가 잇따라 열린다.
국립경주박물관은 오는 11월 29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수묵당에서 '박물관 여성문화강좌'를 진행한다.
주부 등 일반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강좌는 박물관 문화재의 이해 및 이와 관련된 체험으로 구성돼 있다. 27일에는 '신라시대 여성과 여왕 이야기'(영남대 김정숙 교수)라는 주제로 신라시대 여성들의 삶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다음달 4일에는 '신라기와 속에 담긴 아름다움' 등 박물관 전시품을 주제별로 강의 및 전시실 관람을 통해 감상한 후 이와 관련된 만들기, 답사 등의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의 마지막에는 '삼국사기와 삼국유사에 기록된 신라의 차'에 대해 알아보고 시음하는 시간으로 마무리된다.
박물관 전시품은 '신라의 기와''신라의 토기''신라의 탑''신라의 금속공예품'이라는 4개의 주제로 진행되며 기와 속 꽃문양으로 수를 놓아 손수건을 만들고 신라 토기를 만드는 등 다양한 체험과 연계할 예정이다.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 '이달의 행사'(교육 프로그램)에서 예약(선착순 접수)한 후 참여할 수 있다. 문의: 054)740-7536.
경북관광개발공사(사장 김정호)는 골프 대중화와 보문관광단지 활성화를 위해 '제15회 여성아마추어 골프대회'를 다음달 18일 보문골프클럽에서 개최한다.
이 대회는 프로테스트에 참가하지 않는 여성 골퍼(학생 제외)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대회이며 지방에서 열리는 아마추어 골프대회 중 최고의 대회로 자리잡고 있다. 이 대회는 총 160명(40팀)이 참가해 전홀 동시티업 샷건 방식으로 진행되고 신페리오 방식에 의해 순위를 결정한다.
우승자에게는 보문골프클럽 1년 평일 무료입장권, 준우승 6개월 평일 무료입장권, 3위 3개월 평일 무료입장권 외 기타 다수의 상품이 제공된다.
참가비는 12만5천원(입장료 및 카트비 포함'캐디피 별도)이며, 참가방법은 보문골프클럽에 등록된 단체팀 회원의 경우 단체팀 회장이 추천하는 1인에 한해 다음달 5일까지 방문 및 팩스(054-745-6213)로 신청하고, 일반의 경우는 7일부터 선착순으로 전화(경기과 054-745-0704)하면 된다.
경주'이채수기자 cslee@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원희룡 "대통령 집무실 이전, 내가 최초로 제안"…민주당 주장 반박
한동훈 "尹 대통령 사과, 중요한 것은 속도감 있는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