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오색채소·과일로 아이들 건강 챙기세요

논공학생야영장서 건강캠프

'청소년 건강을 챙겨라.'

(사)대구파라미타청소년협회는 22일부터 23일까지 1박 2일 과정으로 대구시교육청 논공학생야영장에서 '오색(五色) 가족을 만나다'라는 건강증진 프로젝트 행사를 갖는다.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와 가족건강365운동본부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의 운동 부족으로 인한 체력저하 및 육류 과다섭취로 인한고도비만을 방지하고 가족 간의 행복을 증진시키고자 열리는 것으로 이틀간 축하공연(난타공연, 청소년댄스공연)과 과일채소 소비촉진 T셔츠 만들기, 5색 채소과일을 이용한 요리경연대회, 채소과일 소비촉진을 위한 플래시몹 및 단체공연, 사과빨리먹기대회, 우리 농산물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한 고구마'땅콩 캐기 체험, 버섯농장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 전남 전주 선원문화원에서 특별히 짜장면 밥차가 내려와 참가자들에게 고기가 들어 있지 않은 콩고기 짜장면도 제공하며 채소'과일을 위한 건강 레시피, 컬러푸드의 기능을 잘 나타낸 요리를 선정해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회장상 등도 시상한다. 이 밖에 행사 상품으로 자전거와 과일 등 상품도 준비돼 있다.

이번 행사는 대구시와 경북 소재 초'중'고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과 학부모, 교사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특별히 가족이 함께 참가할 경우, 부모의 참가비는 무료로 면제해준다. 선착순 150명 모집이다. 문의 010-3806-7366.

전창훈기자 apolonj@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