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혁신에 날개를 달다, QSS시범부서 혁신활동 다짐대회 개최

혁신에 날개를 달다, QSS시범부서 혁신활동 다짐대회 개최

포항시가 남구보건소와 오천읍사무소를 시작으로 QSS 혁신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남구보건소와 오천읍사무소는 10일 오후 QSS 혁신활동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전 직원 다짐대회를 갖고 힘찬 구호를(지금 할 일은 지금, 오늘 할 일은 오늘, 즐겁고 신나게, 해보자! 해보자! 해보자!)시작으로 자발적 개선활동에 돌입했다.

다짐대회는 혁신활동 우수사례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부서 혁신계획 발표, 성공적인 혁신활동을 다짐하는 결의문 낭독과 구호제창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낭비를 상징하는 케익 절단 퍼포먼스를 통해 전 직원의 솔선수범과 자발적인 참여를 다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순태 포항시 자치행정국장, 이종훈 포스코 혁신지원그룹 QSS 팀 리더, 민재기 KIMC(한국산업경영컨설팅) 대표 등이 참석해 남구보건소와 오천읍이 시범부서로 선정된 것을 축하하고, 적극적인 개선활동으로 QSS 혁신활동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각자 맡은 분야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포항시에서 시범 운영중인 QSS 혁신활동은 새마을평생학습과, 남구보건소, 양덕정수장, 오천읍사무소 등 4개 부서가 참여하고 있으며, 직원 변화관리 교육, 마스터플랜 수립, 체계적 교육 및 개선활동을 통해 사무 및 업무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2012년에는 전 부서로 확대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