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북구,『몸 튼튼! 마음 튼튼! 건강이 최고~』 건강강화 프로그램 운영

대구 북구,『몸 튼튼! 마음 튼튼! 건강이 최고~』 건강강화 프로그램 운영

대구 북구 드림스타트센터에서는 10.10 ~ 10.28일까지『몸 튼튼! 마음 튼튼! 건강이 최고』 건강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여름방학 1달 동안 드림스타트아동의 위험요인을 조기발견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종합건강검진을 무료로 실시하고 그 결과를 분석하여 건강문제가 있는 아동에게 적기에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건강강화프로그램은 안경교정이 필요한 아동에게 안경지원, 허약아 및 체중미달인 아동에게 영양제지원 및 부모요리특강교실, 구강교육, 영양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부모 및 아동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아동종합건강검진은 한국건강관리협회(노원동)의 후원을 받아서 이루어졌으며 아동 110명과 부모(30명)를 대상으로 검사를 하였으며 기초건강상태, 혈액검사, 소변검사 등 30여종 항목을 검사결과 고도비만, 중증도 비만, 허약아가 10%정도이며 시력교정이 필요한 아동 43%, 충치 등 치과 진료가 필요한 아동 3.6% 등의 이상소견이 나타났다. 이에 아동종합검진을 분석․검토하여 결과에 따라 건강문제가 있는 아동에게 건강강화 프로그램이 이루어 진다.

또한 북구 드림스타트센터에서는 10. 17 ~ 10. 31일까지 드림스타트 대상 297명 아동에게 독감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북구 드림스타트센터(☎665-4344)로 문의하면 된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