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상동 동일하이빌이 분양 시장에서 관심 대상이 되고 있다.
수성구에 위치해 있고 1천411가구의 대단지에다 3만3천㎡에 이르는 조경 면적으로 공원 같은 아파트란 이미지를 갖고 있는 단지로 최대 34%에 이르는 할인 분양을 시작한 때문이다.
특히 중소형 아파트 인기에 이어 중대형 아파트의 가치도 부각되고 있는 시점에서 수성 동일하이빌의 이 같은 행보는 더 큰 관심을 끌 수밖에 없다.
동일하이빌 분양관계자는 "신규택지가 바닥난 수성구에서 향후 이 정도 규모와 상품성을 갖춘 아파트가 현 가격 수준으로 등장하기는 힘들 것"이라며 "차별화된 최고급 마감재와 공원 같은 단지 조경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수요자들의 지속적 방문과 계약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공원 같은 아파트
상동 동일하이빌 방문자들은 단지 내 녹지에 놀라게 된다.
전체 조경 규모가 3만3천㎡에 이르고 지상에 차가 없는 설계, 250여m의 긴 실개천과 생태연못이 있기 때문이다.
150여 종의 다양한 수목으로 둘러싸인 단지 내 산책로 길이만 1.2㎞에 이르며 약 5.8m의 탁 트인 필로티 설계로 시원한 바람길을 만나게 된다.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도 이 단지의 큰 장점이다.
지하 1층, 지상 2층 6천22㎡(1천820여 평)로 대구에서는 최대 규모이며, 이곳 영어마을은 단지 내 시설로는 전국 최대규모인 1천300㎡(400여 평)로 각종 테마별 체험형 공간과 풍부한 학습시설을 갖췄다.
스포츠센터에는 호텔급 수영장, 사우나 시설,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등이 마련돼 있다.
이 밖에 85석 규모의 남녀독서실과 문고, 노래방 등 다양한 부대시설로 단지 내 원스톱 리빙이 가능한 입주민시설로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대단지라 관리비 부담이 덜하다. 대단지 가구가 공동으로 부담하기에 줄어드는 경비하며 주상복합과 비교해봤을 때도 훨씬 더 경제적이기 때문에 살면서 더 큰 이익을 볼 수 있다.
◆30%에 이른 할인, 중대형 아파트 갈아타기 적기
동일하이빌 할인 분양은 시공사인 동일토건의 워크아웃으로 잔여분을 채권단에서 인수하면서 조기자금회수를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할인폭은 분양가의 25~30%(평형별로 1억3천~3억원 할인) 수준으로 평당 가격이 평균 870만원대로 수성구 지역내 기존 아파트 매매 가격과 비슷한 수준이다.
36평형은 분양이 끝났으며 현재 43'44평형과 48평형, 57'58평형 및 68평형을 분양 중이다.
분양대행사 관계자는 "수성구에서 시세보다 저렴하게 신규 단지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며 30평형대 수요층이 40평형대 갈아탈 수 있는 가격조건을 갖추고 있다"며 "저리의 담보대출 지원으로 금융비용도 최소화했다"고 말했다.
올 연말까지 입주하게 되면 취득세 기존 4.6%에서 1.75%로 감면혜택이 주어지며 발코니 확장 및 외부 새시가 무료로 제공된다. 분양 사무실은 단지 북편 상가. 분양 문의 053)214-3388.
댓글 많은 뉴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