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혁신도시에서 1박 2일의 특별한 만남

- 대구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과 대구지역 미혼남녀 커플매칭 행사 -

대구혁신도시에서 1박 2일의 특별한 만남

- 대구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과 대구지역 미혼남녀 커플매칭 행사 -

대구시는 대구혁신도시로 이전하는 공공기관 임직원의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11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이전 공공기관-대구지역 미혼남녀간 커플 매칭 행사인 '싱글이(Single)와 생글이의 하나되기'를 추진한다.

대구시는 평산아카데미(팔공산 소재)에서 혁신도시로 이전 예정인 수도권 소재 공공기관과 대구지역 지자체 및 유관기관에 근무하는 미혼 남녀 20쌍을 대상으로 만남의 행사를 가진다.

참가 희망자는 대구혁신도시로 이전하는 12개 공공기관 중 한국가스공사, 신용보증기금등 6개 기관에서 17명이, 그리고 대구광역시와 구․군, 교육청 등 11개 기관·단체, 기업에서 23명이 최종 선정돼 만남의 기회를 갖게 됐으며 국내 유명 맞선이벤트 전문 업체인 '듀오'가 행사진행을 대행한다.

수도권에 거주하는 이전기관 미혼남녀 17명은 행사당일 서울에서 출발해 대구에서 지역의 미혼남녀 23명과 합류해 행사를 진행하게 되며 커플매니저의 '연애특강'을 통해 프러포즈 노하우도 전수 받는다.

20쌍의 참가자들은 팔공산 케이블카, 방짜유기박물관, 수성못 오리배등 지역명소 체험을 하고 참가자간 화합과 스킨십을 유도하는 '미니올림픽', '트레킹' 및 자신의 끼와 매력을 마음껏 발산하는 '미팅파티'의 시간을 가지게 되며, 행사 마지막 날은 서로 마음에 드는 사람을 선택하는 커플매칭 발표 및 킹카, 퀸카 선발도 하게 된다.

대구시 정명섭 도시주택국장은 "이번 행사는 2012년 완료를 목표로 추진 중인 혁신도시 조성사업의 일부로 대구로 이전해오는 공공기관 임직원이 대구지역에서 반려자를 구하고 하루 빨리 정착하도록 유도하는 한편, 각 기관 참가자들의 유대강화로 향후 협력하는 동반자적 관계를 구축하고자 기획돼, 대구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의 지역이주에 박차를 기하도록 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