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시장, 삼성라이온즈 우승기념 팬 초청행사 참석

- 12.1(목) 15:00 시민체육관 / 삼성라이온즈 선수단 격려 -

김시장, 삼성라이온즈 우승기념 팬 초청행사 참석

- 12.1(목) 15:00 시민체육관 / 삼성라이온즈 선수단 격려 -

김범일 대구시장은 12월 1일 오후 3시 시민체육관(시민운동장내)에서 열리는 프로야구 삼성라이온즈 우승기념 팬 초청행사에 참석해 삼성라이온즈 선수단(감독 류중일)을 격려할 예정이다.

○ 삼성라이온즈는 금년도『정규시즌』과 『한국시리즈』우승에 이어 한국 프로팀 최초로『아시아시리즈』에서 우승하는 트리플 크라운의 위업을 달성하면서 지역민과 팬들의 응원과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팬 초청 행사인 "For Fans, For LionS, V5"를 마련했다.

○ 이날 행사에는 서포터즈, 소외계층, 일반인 등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 간에 경기 하이라이트를 방영하는 오프닝행사와 김범일 대구시장과 도이환 시의회 의장이 삼성라이온즈 선수에게 꽃목걸이를 걸어주는 전달식이 열린다. 또 우승트로피 세리모니와 팬과의 게임, 사랑의 기금 전달식도 예정돼 있다.

○ 대구시는 삼성라이온즈가 금년도 크리플 크라운을 달성함에 따라 대구․경북지역민의 바람이자 야구계의 최대 숙원이었던 새로운 대구야구장 건립사업에 한층 더 탄력을 낼 계획이다.

○ 김범일 대구시장은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 이후 대구에 좋은 일들만 생기는 것 같다."며 "이번 삼성라이온즈의 트리플 크라운 달성은 260만 대구시민에게 우리도 하면 된다는 교훈을 줄 뿐 아니라 어려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엄청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한편 대구시가 도시철도 2호선 대공원역 일대에 건립할 새로운 야구장 건립 사업이 지난주에 국토해양부로부터 개발제한구역해제 승인을 받음에 따라 연말까지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사업자를 공모하는 등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해, 2014년도 하반기에 친환경적인 최고의 시설을 건립할 계획이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