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가구 초대형 할인매장 매출 급증, 알뜰한 소비자 늘어
-최대 60~30% 비용 절약 가능
주머니 사정이 넉넉지 않은 연말연시, 초대형 가구 매장의 할인 이벤트를 이용해 책장, 이층침대, 옷장, 서랍장 등 아동가구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크리스마스 선물이나 새해 선물 등 가구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 외에도 친환경 제품을 판매하는 할인매장의 온라인 쇼핑몰 등장 등으로 편리한 소비가 가능해졌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김포한강신도시에 근접한 주니어/학생용 유명브랜드가구 초대형 할인매장인 카카우드는 "경기 불황이 이어지면서 특가 할인 품목의 아동 원목가구 등을 주문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으며, 온라인 쇼핑몰이 문을 열면서 지난 해에 비해 약 30~40% 정도 매출이 상승했다"고 밝혔다.
카카우드 한 관계자에 따르면 "유명 브랜드의 친환경 아동가구를 구매하기 위해 찾는 소비자들이 많다. 특히 파격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나서부터 매일 30~50건 정도의 전화문의가 올 정도로 바빠진 상태"라고 말했다.
아동 가구 중에서는 특히 친환경제품이나 친환경도료를 사용한 가구들이 인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자작나무, 엘다나무, 레드파인, 고무나무, 스프러스 미송 등의 원목가구를 찾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앞으로 이러한 친환경 주니어가구의 할인매장의 매출 규모는 더 커질 전망이다. 주니어가구 카카우드에서는 "친환경가구를 모토로 어린이친환경가구, 아동친환경가구, 친환경어린이가구를 만들고 있다"고 전했다.
국내 생산 가구를 보면, 저렴한 비용으로 원목가구를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가구할인매장은 크게 많지 않은 실정이다. 카카우드는 원목가구의 총집합 매장으로, 소비자와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는 운영방침으로 친절하고 신속한 배송과 A/S를 실천하고 있어 앞으로 소비자가 더욱 늘어날 수 밖에 없다는 전망이다.
카카우드는 현재 전화 문의 시 60~30%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주요 판매 제품은 이층침대, 벙커침대, 침대, 책상, 책장, 옷장, 서랍장, 기타소품 등이다.
유명 브랜드 제품으로는 에덴버그, 워블, 엘핀, 핀란디아, 엉클톰, 피노키오, 탄토하우스, 파더맘, 듀오백 등이 있고, 특히 아동침대, 어린이침대, 어린이책상, 어린이책장 등의 아동가구를 전문적으로 판매하고 있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