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성공적인 피씨방 창업, 부가수익에 집중하라

성공적인 피씨방 창업, 부가수익에 집중하라

많은 사람들이 성공적인 창업을 원하고 있는데, 이를 위해 사람들이 많이 좋아하는 것들을 대상으로 창업 구상에 나서고 있다. 그러나 수요가 많은 아이템들의 경우, 이와 관련해 창업을 하는 사람들 또한 매우 많다. 때문에 인기 창업시장에 뛰어들려고 하다 보면 경쟁이 매우 치열해 감히 선택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게 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수의 사람들이 같은 상품을 판매하게 되면 수익이 나눠질 수 밖에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러나 초콜 릿피씨방 창업으로 유명한 ㈜JKL글로벌은 이에 다른 생각을 표명하고 있다.

JKL글로벌 이시형 대표는 "같은 고객들을 타겟으로 노리는 동종업계라고 해서 다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절대 아니다. 피씨방을 예를 들면 컴퓨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피씨방의 주요 서비스가 되겠지만 이것만으로 경쟁을 하고 수익을 올리겠다는 생각을 해선 안 된다"고 강조한다.

이는 한가지 주가 되는 서비스로만 승부하겠다는 생각보다는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는 부수적인 것들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이에 초콜릿피씨방은 성공적인 피씨방창업을 위해 기본 서비스와 더해 부수적인 수익을 더욱 늘릴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기본적으로 피씨방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더 좋은 장소가 생기면 바로 옮겨가는 것이 특성이다. 때문에 단골고객이었다 하더라도 긴장을 늦추면 안 되는데, 일반 고객은 물론 단골고객까지 모두 충성고객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그에 걸맞은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초콜릿피씨방은 이를 위해 세련되고 밝은 인테리어와 쾌적한 환경을 통해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였고, 탐앤탐스 커피와 수제초콜릿 및 먹거리 판매 등을 통해 부가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게 하였다.

이시형 대표는 "초콜릿피씨방은 단순히 카페와 초콜릿을 판매해서 수익을 올리는 마케팅이 아닌 환경, 서비스면에서도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피씨방 이용고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어 재방문을 유도,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이룬다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피씨방 창업은 음식점처럼 식자재 등의 가격변동에 신경 쓸 필요도 없고, 재고관리 등의 걱정도 없어 안정적인 창업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경쟁력 있는 피씨방 창업을 원한다면 초콜릿피씨방이 답일 것이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