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대, 평생 무상청강 서비스 제공
-수억원 가치의 수준 높은 강의 콘텐츠를 평생 무상으로 제공
한국사이버대학교(총장 이우용 – 원격대학협의회 회장)는 2010학년도부터 '재학 중 자신의 전공을 포함한 교내 모든 강좌를, 졸업 후에는 전공과목을 평생 청강할 수 있는 서비스'를 무상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한국사이버대학교 입학 시, 수억원 가치의 수준 높은 강의 콘텐츠를 평생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저작권 등 학교사정에 의해 일부 과목은 해당서비스에서 제외될 수 있다고 밝혔다.
한국사이버대학교는 1997년 설립이래 대학간 온라인 학점교류를 통해 국내 온라인교육을 선도해온 한국대학가상교육연합(KCU컨소시엄, 회장교-연세대학교)이 설립한 대학교로서, 한국사이버대학교에 개설된 과목과 더불어, KCU컨소시엄의 학점교류를 통해 연세대 등 전국 66개 대학교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강좌를 수강할 수 있는 사이버대학으로서 2007년 교육과학기술부가 실시한 「원격대학종합평가」결과 경영·행정·물적자원(시설/설비/시스템)부문에서 전국 17개 사이버대학 중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2008년에는 고등교육법상 4년제 종합대학교로 전환되었다.
또한 한국사이버대학교는 입학생 전원(100%) 장학금 제공을 포함하여 다양한 장학금 혜택(전체 재학생대비 60.5%, 등록금대비 26.5%)을 자랑하고 있다.
참고로 한국사이버대학교는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를 통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사이버대학교의 지하철 스크린도어광고의 인증샷을 찍어 올리는 '한국사이버대학교를 찾아라'이벤트와 입학일정 알림이벤트로 진행된다.
2012학년도 1학기 특별전형 신•편입생 등록기간은 1월 11일부터 1월 16일까지이며, 직장인(개인사업자 포함) 및 주부 합격자에게는 1년간 정규학기 수업료 20% 학비감면 혜택이 주어지며, 학점당 수업료는 8만원이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한국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탄핵 반대, 대통령을 지키자"…거리 정치 나선 2030세대 눈길
젊은 보수들, 왜 광장으로 나섰나…전문가 분석은?
민주, '尹 40% 지지율' 여론조사 결과에 "고발 추진"
윤 대통령 지지율 40%에 "자유민주주의자의 염원" JK 김동욱 발언
"尹 영장재집행 막자" 與 의원들 새벽부터 관저 앞 집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