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나만의 자산관리 척척… 스마트폰 가계부, 알뜰생활 도우미

스마트폰 가계부의
스마트폰 가계부의 '세이브머니'

연말정산때문에 지난 한 해 동안 쓴 돈을 살펴보다 한숨 짓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올해 한 해는 스마트폰 가계부를 이용해 알뜰한 생활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Save Money 가계부

안드로이드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세이브머니 가계부는 가계부 외에도 추가 기능이 많다. 첫 화면에서 가계부, 자산관리, 보고서, 문자 내역 등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가계부는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 지출과 수입을 자유롭게 등록할 수 있고, 자산관리 메뉴를 이용하면 자신의 적금, 예금, 펀드 등을 등록해서 관리를 할 수 있으며 보고서를 통해서 월별 지출, 수입, 카드 유형별 지출 보고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카드 사용 시 수신되는 결제 문자를 자동으로 가계부에 등록해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로하스머니

아이폰용 가계부인 로하스머니는 시작화면이 독특하다. 상단에 오늘, 주간, 월간, 연간의 지출과 수입을 보여주고 가운데 부분은 지출, 수입, 예산을 배터리 모양의 아이콘으로 표시한다. 아래쪽에는 고지서와 전체 자산을 보여주고 있어 한 화면에서 모두 확인이 가능하다.

탭 메뉴에 들어가면 자세한 지출, 수입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반복메뉴를 통해 고정적인 지출이나 수입을 등록할 수 있으며 설정 메뉴를 이용하면 화폐단위나 데이터 백업, 복구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김봄이기자 bom@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