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청은 지난해 기준 사업체 통계조사를 오는 20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실시한다.
사업체 조사는 종사자 1인 이상 모든 사업체 대상으로 조사하여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추진하는 각종 경제정책의 수립·평가는 물론, 기업체와 각종 연구기관 등의 사업계획 또는 연구·분석의 기초 자료로 제공하기 위해 실시한다.
조사항목은 사업체명, 조직형태, 사업의 종류, 종사자수, 매출액 등 9개 항목이며 조사결과는 향후 사업체의 지역적 분포 및 고용구조를 파악함으로써 각종 경제정책의 수립·시행, 학술연구의 기초자료, 지역소득 추계, 사업체 및 기업체 통계조사의 모집단 자료 등으로 활용된다.
동구는 이번 조사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기 선발된 47명의 조사원을 대상으로 조사지침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현장 조사 시 조사원증을 반드시 패용하도록 해 업체의 조사기피 사례가 한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할 방침이다.
동구청 홍보전산과 배익상 과장은 "이번 조사 결과가 각종 경제정책이나 지역개발 계획 등의 기초 자료로 제공되는 만큼 각 항목에 대한 정확한 조사를 위하여 조사요원이 업체 방문 시 조사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란다." 고 말했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