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동구청, 시니어 자원봉사 참여로 활기차고 보람된 노후를 설계해요!

- 전문직 은퇴자의 전문지식을 지역사회에 나눔 ! -

대구 동구청(구청장 이재만)과 (사)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은희진)는 동구지역의 전문직 은퇴자와 재능보유자의 은퇴 후 자원봉사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제2기 『동구 시니어 자원봉사 아카데미』수강생 모집한다.

민선5기 구청장 공약사항인 「전문직 은퇴자 재능 나눔 기회 확대」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자원봉사 아카데미󰡑는 은퇴자의 전문지식을 활용하고 사회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자원봉사 기본․소양과정, 인권교육, 이미지 메이커 과정 등의 강좌를 개설하고 은퇴자의 자원봉사 인생설계를 도우고 있다.

지난해 제1기 수료자 55명은 지역사회에서 노인소비생활지도교육, 노인학대예방 마당놀이, 다문화가정 방문 학습지도 등 왕성한 활동을 펼친 결과 프로그램 및 봉사활동 등 우수성을 인정받아 대한노인회 주최 전국 노인자원봉사클럽 발표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의 성과를 올렸다.

금년 제2기 수강생 참가신청은 동구청 복지정책과와 동구자원봉사센터에서 오는 3월 9일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아카데미는 3월 12일에 개강할 예정이다.

아카데미 참가자는 교육 수료 후 자원봉사 활동전문가와 워크숍 및 개별적인 상담과정을 거쳐서 전문봉사단을 결성하고 맞춤형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으로, 문화예술․교육상담․청소년 멘토활동․자원봉사 활동 취재․전문기술(도배, 전기)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전문적인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게 되며, 동구청과 자원봉사센터에서는 보다 효율적인 봉사활동을 위한 인적 물적 지원을 구상하여 수혜자나 참가자가 효과가 배가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한편, 이재만 동구청장은 참가자들이 열정을 가지고 능동적으로 임하여 자기계발과 나눔 문화 조성에 토대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