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후 창업을 시작하는 50대부터 주부, 20~30대 젊은 사람들까지 창업시장에 뛰어들고 있어 창업시장은 치열한 경쟁상황에 있다.
이런 치열한 상황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성공전략 '차별화'를 꼽을 수 있다. , 그 말인 즉슨 인테리어, 서비스 등에서 차별화를 두어야지만 고객들의 접근을 유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에 라이온 PC방은 아이템 선정부터 차별화 전략, 성공시스템까지 체계적인 솔루션이 갖추어져 있는 PC방 사업 전문 회사로서, 단순히 게임만 즐기는 PC방에서 벗어나 PC방 인테리어와 서비스에 차별성을 두어 단기간 100호점을 달성하는 등 창업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가맹점의 월 매출 또한 상당하여 월 매출 약6천을 기록한 서울 석관점, 안양 호계점, 월 매출 약5천의 수원 인계점, 부산해운대점 등 각 지점마다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라이온 가맹점 사장들은 이러한 인기 비결을 차별화된 'PC방 인테리어'로 꼽고 있다.
PC방 인테리어로는 상상할 수 없었던 호텔식 피씨방 인테리어부터 뉴옥, 도쿄 등의 도시를 연상케 하는 대륙풍 스타일의 럭셔리한 피씨방 인테리어까지. 최근에는 '커피스트' 컨셉으로 고급 카페 디자인을 바탕으로한 후각을 자극하는 은은한 커피향을 느낄 수 있는 피씨방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커피스트' 컨셉과 함께 피시방 창업주들의 자금 고민을 덜어주기 위한 컴퓨터 50대 규모의 PC방 창업 준비금으로 4900만원에서 6900만원의 저렴한 패키지 구성을 선보여 PC방 창업으로의 활로를 넓혀주고 있다는 것이 업체측의 설명이다.
본사 관계자는 "라이온PC방은 '라이온 킹' 관리시스템으로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사람이라도 누구나 창업에 도전할 수 있다. 전용선 1년 요금지원과 함께 무상업그레이드 서비스, 커피머신 무상지원, 전략매장선정과 점장 2개월 무상지원 등의 파격적인 지원으로 확실한 차별화를 진행하고 있다." 고 덧붙였다.
한편, 관계자는 현재 KT와 업무제휴 기념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관악구 청룡동 KT 관악지점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히며, 이번 피씨방 창업 사업설명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5천 만원 무이자, PC 업그레이드, 전략매장 선정 및 매니저 2개월 파견, 커피머신 무상지원, 전용선 1년 요금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고 전했다. 참가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되니 라이온 PC방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탄핵 반대, 대통령을 지키자"…거리 정치 나선 2030세대 눈길
젊은 보수들, 왜 광장으로 나섰나…전문가 분석은?
민주, '尹 40% 지지율' 여론조사 결과에 "고발 추진"
윤 대통령 지지율 40%에 "자유민주주의자의 염원" JK 김동욱 발언
"尹 영장재집행 막자" 與 의원들 새벽부터 관저 앞 집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