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 점심 식사 후 입이 심심하다며, 남편은 "뭐 없어" 하며 냉장고 문을 연다.
"조금 전에 점심 먹었는데 벌써 배고파" 하자 남편은 "우리 집 간식 하면 웰빙 샌드위치가 딱이지" 하고 아첨을 떤다. 며칠 전 사둔 단호박과 감자 쪄 둔 것이 있어 남편에게 흑미빵과 치즈를 사오라고 해서 맛있는 웰빙 샌드위치를 뚝딱 만들었다. 커피 한잔에 샌드위치 한입, 딸기 하나, 휴일 오후에 먹는 간식으로 최고다.
※웰빙 샌드위치
재료: 단 호박 중간 크기로 1개, 감자 6개, 양파 1개, 슬라이스 치즈 10장, 마요네즈
※만드는 법
1. 단호박과 감자는 씻어서 단호박은 냄비에 채반을 받쳐 찌고, 감자는 칼로 깎아 반으로 잘라 단호박을 찌고 난 후 역시 쪄낸다.
2. 찐 단호박을 식혀 칼로 껍질을 벗겨준다. 속도 함께 파서 씨를 제거해 칼로 잘게 썰어둔다.
3. 찐 감자도 식혀서 칼로 잘게 썰어둔다.
4. 잘게 썬 단호박과 감자를 절구에 넣어 찧어준다.
5. 4에 마요네즈를 섞어 샌드위치 속을 만들어 놓는다.
6. 양파는 채 썰어 둔다.
7. 흑미빵 위에 샌드위치 속을 바르고 양파를 올리고 나서 슬라이스 치즈를 올린다.
8. 만들어진 샌드위치를 손으로 가볍게 눌러 샌드위치 속이 빵에 잘 붙게 한다.
9. 빵의 가장자리를 잘라내고 세모, 네모 모양의 샌드위치를 만든다.
10. 딸기와 샌드위치, 커피 한잔으로 우리 집 웰빙 샌드위치를 차려낸다.
※먹고 남은 샌드위치를 다시 먹으려고 할 때 달군 프라이팬에 샌드위치를 놓고 가스 불을 아주 약하게 해 따끈하게 데우면 된다.
노정은(대구 달서구 송현2동)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포항 찾은 한동훈 "박정희 때처럼 과학개발 100개년 계획 세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