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상뉴스] 매일신문 주최 제10회 영주 소백산 마라톤대회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매일신문사가 주최하는 제10회 영주 소백산마라톤대회가 열립니다. 이번 대회의 코스는 영주 지역의 유서 깊은 문화유산을 둘러볼 수 있어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매일신문사가 주최하는 제 10회 영주 소백산 마라톤대회가 4월1일 영주시민운동장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대회는 풀코스, 하프코스, 10㎞코스, 5㎞코스 4개 부문이며 풀코스는 영주시민운동장을 출발해 순흥, 단산면까지 이어지는 대한육상경기연맹 공인 코스로 소백산의 자연경관과 소수서원, 선비촌 등 유서 깊은 문화유산을 배경으로 달리게 됩니다.

풀코스 없는 하프마라톤 대회였던 소백산마라톤 대회는 6회부터 매일신문과 영주시가 공동 주최하면서 전국 유명대회와 어깨를 나란히 하기 시작했고 풀코스를 신설해 마라톤 마니아들과 가족 등 1만여 명이 참여하는 전국 10대 메이저급 대회로 우뚝 섰습니다.

이번 대회는 상금과 트로피'기념품 수여를 확대하고 대회 종료 후에는 돼지고기와 잔치국수, 홍삼진액, 사과 등 푸짐한 먹을거리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대회 TV중계방송과 레크리에이션 등 10주년 기념행사를 비롯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마련합니다. 또 서울과 부산'대구 등의 참가자들을 위해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선비촌과 선비문화수련원 무료숙박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입니다.

대회 관계자는 참가자들이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뉴미디어국 maeil01@msnet.cp.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진중권 동양대 교수는 이재명 대통령의 '환단고기' 언급에 대해 대통령실의 해명이 문제를 키우고 있다며 비판했다. 그는 이 대통령이 역사적 사실을...
오는 30일부터 경북 내륙과 동해안에 시속 260㎞급 KTX-이음이 본격 운행되며, 중앙선과 동해선이 3시간대 생활권으로 연결되어 지역 이동 편...
국민 MC 유재석이 유튜브 채널 '뜬뜬'에서 자신의 인생관을 언급하며 꾸준한 노력을 강조한 가운데, 최근 방송인 박나래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