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 '달성공원 추억의 사진' 전국 공모전

대구시, '달성공원 추억의 사진' 전국 공모전

대구시는 달성공원의 아름다운 모습과 추억, 사계, 동물 등 공원의 역사성, 정겨움을 담은 '달성공원 추억의 사진 공모전'을 연다고 14일 밝혔다.

이 공모전에는 전국에서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작품은 달성공원에서 찍은 추억이 담긴 사진이면 된다.

달성공원은 1970년 8월 문을 열고, 지금까지 관람객 8천여만명이 찾았으며, 40여년 동안 전국적인 관광지와 수학여행지로 주목을 받았다.

이에 따라 대구시는 전국으로 흩어져 있는 달성공원의 추억과 정서를 한곳에 모아 달성의 문화적 가치를 높이고 도심 속 휴식처로서 시민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달성공원 추억의 사진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

공모는 오는 4월 21일까지 달성공원관리사무소에 한 사람이 4점 이내로 우편 등을 통해 내면 된다.

시는 응모 작품 가운데 30점을 선정해 오는 5월 한 달동안 달성공원 안에 전시할 예정이다.

시상 내역을 보면 금상 1점에 상금 200만원과 대구시장 상장, 은상 1점에 상금 100만원과 대구시장 상장, 동상 3점에 30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대구시장 상장 등이다.

상세한 내용은 대구시와 달성공원관리사무소 홈페이지에서 알 수 있다.

대구광역시 홈페이지(www.daegu.go.kr), 달성공원관리사무소 홈페이지 (www.daegu.go.kr/Dalseongpark)

(사)한국작가협회(www.pask.net)

뉴미디어국 하인영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