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도시철도공사 대구은행역 출입구 캐노피 설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6일 대구은행역 출입구(2개소)에도 캐노피를 설치했다.
16일 대구은행역 출입구(2개소)에도 캐노피를 설치했다.

대구도시철도공사 대구은행역 출입구 캐노피 설치

대구도시철도공사에서는 도시철도 이용객들의 보행환경 개선을 위해 2011년부터 에스켈레이터가 설치된 출입구에 캐노피(지붕)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작년 6월 경대병원역, 다사역에 이어 올해 16일 대구은행역 출입구(2개소)에도 캐노피를 설치했다.

캐노피 설치사업은 1․2호선 18역 에스켈레이터 출입구(32개소)에 캐노피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2011년 2개역, 2012년 2개역, 2013년 말까지 14개역에 설치하여 도시철도 이용승객의 편의를 향상시킨다.

그동안 외부출입구에 캐노피가 없는 경우 눈이나 비가 오면 계단면이 미끄러워 장애인, 노약자 등 교통약자의 안전사고 우려됐다.

대구도시철도공사 김인환 사장은 "교통약자의 보행환경 개선 및 도시철도 이용율 제고를 위해 향후에도 점진적으로 캐노피 설치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특히 눈이나 비가 오더라도 에스컬레이터를 계속 가동할 수 있기 때문에 승객들의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뉴미디어국 하인영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미 간 확장억제 협의체인 '핵협의그룹(NCG)' 제5차 회의에서 북한 핵 위협에 대한 언급이 사라지고 한국이 재래식 방위를 주도할 것이라는 내...
진학사 캐치의 조사에 따르면 구직자와 직장인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CJ올리브영이 20%의 지지를 받아 1위에 올랐으며, SK하이닉스는 ...
인천지법은 동거남이 생후 33일 아들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된 22세 엄마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엄마는 아들이 학대받는 동...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