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아프리카에 새마을 운동 심어보세요"

경북도'경운대 해외봉사단 모집 동성로선 새마을 봉사 사진전도

경상북도와 경운대 새마을아카데미는 31일부터 이틀간 대구 중구 동성로에서 새마을 리더 해외봉사단 활동 사진전과 함께 올해 아프리카에 파견될 새마을 리더 봉사단을 모집한다.

사진전은 2010년 8월부터 지난해 7월까지 에티오피아, 탄자니아 등 아프리카에서 지역개발 봉사활동에 나선 봉사단 30명의 모습을 담았다. 주거와 농수로 개선사업, 언어 교육, 한국문화 전파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 봉사단의 모습이 60여 장의 사진에 생생하게 담겨 전시된다. 이 사진전은 다음 달 9~10일 경북도청 광장에서도 열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달 29일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새로운 새마을 리더 봉사단도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될 봉사단은 8월부터 1년간 에티오피아'탄자니아'르완다 등 아프리카 현지에서 새마을 정신을 바탕으로 마을 개발작업을 주도하게 된다.

모집 인원은 50세 이상 팀장급의 시니어 단원과 20세 이상 일반 단원이다. 대구경북에 주소지를 둔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영어회화 가능자는 가산점이 있으며, 농업개발'지역개발'보건'의료'토목'건축 등 관련 자격증 소지자와 경험자를 우대한다. 봉사단은 소정의 주거비와 활동비를 지급받게 된다. 문의는 홈페이지(www.kw-sa.org)를 통해 가능하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