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계명대, 지역대학생 창업동아리 공모전

계명대가 창업에 대한 지역 대학생들의 관심과 실질적인 창업 유도를 위해 창업동아리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에선 15개 안팎의 지역 대학 창업동아리를 선정, 총 9천500만원의 창업자금을 지원해 창업을 준비 중인 대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번 공모에서 선정되면 창업 장학생(최대 300만원 지원) 선발 시 가산점을 부여함은 물론 해외시장 판로 개척사업(개인당 500만원) 지원시 가산점 부여, 정부 창업지원 자금 연계, 창업 준비 공간 및 시설 지원 등 다양한 창업 지원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참가자격은 지역대학 학생(휴학생 포함)으로 기술 또는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팀(3인 이상 구성)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전공 또는 창업아이템과 관련해 별도의 제한은 없다.

참가 신청은 계명대 창업지원단 카페(cafe.daum.net/isoho2jobs)에서 창업동아리 지정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제출하면 된다. 제출기간은 이달 6일까지다.

계명대 창업지원단 김영문(경영정보학과 교수) 단장은 "참신한 기술과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대학생들이 공동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계명대는 지난해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돼 2년간 총 55억원의 국비를 확보, 예비기술창업자 육성사업, 창업동아리 육성사업 등 다양한 창업관련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053)620-2047.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