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예회관서 제40회 보건의 날 기념식 열려
대구시는 4일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제40회 보건의 날 기념행사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기념식은 지역의 보건․의료 단체장과 임직원, 간호 대학생, 시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한 국민! 건강한 대한민국! 이란 주제로 열린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보건 의료사업에 남달리 관심을 두고 열정을 쏟아온 보건의료단체 소속 임직원 20명과 유공 공무원 5명이 보건복지부장관과 대구시장의 표창을 받는다.
보건의 날 당일에는 2.28기념공원에서 대구시 임상병리사회 주관으로 시민을 상대로 혈액형 검사와 혈당검사로 혈액형을 찾아주는 행사를 한다.
행사장인 문화예술회관에서는 에이즈 예방 홍보를 하고 관련 단체 및 구․군 보건소에서는 '건강한 국민 ! 건강한 대한민국 !' 을 널리 홍보한다.
구․군 보건소에서는 건강검진 상담, 각종 캠페인과 건강증진 강좌 및 건강교실 운영 등의 행사와 市 의사회 주관으로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에 무료진료 및 건강상담을 한다.
간호조무사회에서는 대구 달성공원에서 어르신의 혈압과 혈당 측정 등의 자원봉사활동과 보건홍보 관련 캠페인 등 다양한 캠페인을 연다.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대구의 밝고 건강한 도시 이미지를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보건‧의료 관계자의 깊은 관심과 시민 건강증진은 물론 질병 없는 대구 건설에 앞장서 줄 것을 거듭 당부한다."고 말했다.
뉴미디어국 하인영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