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방조달청은 5~9일까지 대구엑스코에서 열리는 '제12회 대구건축박람회'에 참여해 지역 조달우수물품을 홍보한다.
이번 박람회는 하이테크시대의 새로운 주거공간 창조, 주택자재·장비의 비교 전시를 통한 관련 산업의 활성화, 영남지역 신규수요 창출 및 마케팅 강화를 위한 최신 시장동향 및 기술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지방조달청은 이번 행사에서 우수조달물품 지정제도의 안내를 통해 조달우수제품의 우수성과 기술력 등을 일반인들에게 홍보할 계획이다. 또 공공시장에 참여를 바라는 업체들을 대상으로 공공시장 참여방법 등 공공구매제도와 관련해 여러 가지 정보를 지원하는 상담을 실시한다.
우수조달물품은 조달청장이 조달물자의 품질향상과 중소벤처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성능·기술 또는 품질이 뛰어난 물품을 전문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지정한 제품을 말한다. 우수조달물품은 수의계약으로 납품이 가능하다.
이창욱 대구지방조달청장은 "대구·경북지역 조달우수물품 지정업체의 조달공급 실적은 2010년 약 1천907억원, 2011년 약 2천218억 원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 우수기업의 판로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경석기자 nks@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포항 찾은 한동훈 "박정희 때처럼 과학개발 100개년 계획 세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