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 같은데, 공장 맞나요?'
구미국가산업단지에 산책로, 조경 등이 잘 어우러진 아름다운 공장이 부쩍 늘고 있다.
상당수 회사가 임직원들의 복지를 향상시키면 품질향상, 생산'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다며 공장 내에 아름다운 휴식공간을 만들어 공장을 즐김터로 조성하고 있기 때문이다.
LG디스플레이 구미사업장 내 산책공원은 최근 봄꽃이 만발해 자연친화적 공장이란 호평을 받고 있다. 이 사업장은 즐거운 직장 만들기의 일환으로 최근 1만5천여㎡ 규모의 산책공원을 조성해 실개천이 흐르는 자전거 도로 및 산책로, 원두막, 초가집, 각종 편의시설을 갖춰 임직원 및 내방객들에게 휴식공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연산홍, 백철쭉, 남천, 넝쿨장미 등 다양한 꽃나무들이 조경수와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같은 풍경을 연출하고 있다.
이 회사 이윤형 구미경영지원담당은 "산책공원, 카페테리아 조성 등으로 회사 분위기가 너무 좋아져 임직원들의 근무 만족도가 높아졌다"며 "눈 뜨면 출근하고 싶은 즐거운 직장으로 만들기 위해 쾌적한 근무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구미2단지 내 회명산업㈜과 인탑스㈜, ㈜원익쿼츠 등은 아름다운 조경수와 함께 굴뚝없는 별장같은 모습들로 공장을 건축해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구미1단지 내 ㈜피플웍스는 회사 내에 풍부한 녹지와 운동 및 휴식 공간을 갖춰 내방객들이 감탄을 자아낼 정도다. 이 회사는 한국건축문화대상까지 받았다.
구미'이창희기자 lch888@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