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한방산업진흥원 '2012차세대바이오그린21사업' 선정
한국한방산업진흥원은 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 '2012 차세대바이오그린21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2012 사세대바이오그린21사업'은 농촌진흥청이 지난 2011년부터 오는 2020년까지 10년간 산·학·관·연 공동으로 추진하는 연구개발사업으로 '1세대 바이오그린21사업'을 확대 발전해 농생명 연구 실용화를 촉진하고 원천기술 강화·확대 연구를 적극 지원해 원천특허 보유 선진국으로 도약하고자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서 제 1과제로 '알레르기 비염개선 천연물 의약품 개발을 위한 전 임상연구'와 제 2과제로 '농생명 자원을 이용한 상처치유의 기능성 의료용 소재 개발 및 실용화'가 채택됐다.
이에 진흥원은 제 1과제에 대한 총 사업비 4억 8000만원을 농진청으로부터 지원받아 지난 1일부터 명지대학교, 가톨릭대학교와 사업을 진행하고, 제 2과제에는 사업비 5억 6010만원을 지원받아 (주)원바이오젠, 명지대학교와 함께 연구하고 있다.
이은경 한방진흥원 천연물신약개발팀장은 "이번 연구가 성공하면 천연소재를 활용한 제품의 개발로 기존의 제품에 비해 기술적, 기능적 우위를 확보할 뿐만 아니라 세계의약품 시장에서도 우리나라 경쟁력 향상을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석 민 기자 sukmin@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